2026.01.12 월요일
흐림 서울 -0˚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0˚C
인천 -1˚C
구름 광주 2˚C
흐림 대전 2˚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2˚C
흐림 제주 9˚C
산업

[CES 2026] 中 지리자동차그룹, 차세대 아키텍처·지능형 주행 시스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6-01-12 11:11:35

풀 도메인 AI 2.0·G-ASD 선봬…자율주행 고도화

사진지리자동차그룹
[사진=지리자동차그룹]

[이코노믹데일리] 전동화 모빌리티 브랜드 지커가 속한 지리자동차그룹이 지난 9일 막을 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차세대 스마트 자동차 기술을 공개했다.

12일 지리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이번 CES에서 선보인 기술은 업그레이드된 차량용 지능형 아키텍처 '풀 도메인 AI 2.0'과 지능형 주행 시스템 'G-ASD'다.

풀 도메인 AI 2.0은 지리자동차그룹이 이전에 선보인 풀 도메인 AI 1.0에서 한 단계 진화한 개념이다. 모듈 단위로 분산된 지능 구조에서 벗어나 차량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AI 아키텍처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리자동차그룹은 풀 도메인 AI 2.0 구현을 위해 연산 능력, 데이터, 모델을 깊이 있게 통합해 강력한 중앙 지능형 엔진을 구축했다. 모든 차량 기능에 '슈퍼 AI 브레인'을 부여해 통합 제어와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운전 공간, 섀시, 안전 기능, 주행 영역 전반에서 지능형 시스템 간의 실시간 상호작용과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게 됐다.

G-ASD는 첨단 AI 기술, 대규모 실주행 데이터, 고성능 센싱 및 컴퓨팅 하드웨어를 결합해 복잡한 교통 환경에서도 안전성과 주행 신뢰도를 강화했다.

제리 간 지리자동차그룹 CEO는 "AI는 파워트레인과 부품을 넘어 모빌리티 생태계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재구성하며 자동차 산업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지리자동차그룹은 전 세계를 위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지능적인 모빌리티를 만들어가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