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결혼식 취소 및 연기·웨딩 관련 각종 돌발 상황 대비를 위한 웨딩보험 상품을 예비 신혼부부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고구마웨딩의 오프라인 박람회·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DB손보의 맞춤형 상품을 안내하고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웨딩보험 보상 문의 및 접수·서비스 응대 등 전 과정은 티피에이코리아가 담당한다. 티피에이코리아는 웨딩보험 전담 센터를 마련해 예비 신혼부부가 결혼 준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용 피해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DB손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예비 신혼부부에게 꼭 필요한 보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 2025 한화생명 콘서트 개최...5개 도시·1만5000여명 규모

이날 공연에는 한화생명 주요 고객·지역사회 주민·사각지대 청년 등 1300여명의 관객이 참석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14일 열린 천안 공연·이번 대구 공연에 이어 다음달 12일까지 서울·부산·광주 등 5개 도시에서 한화생명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예술을 통해 취약계층을 포함한 더 많은 이웃들과 소통하고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손보, 푸르메소셜팜에서 장애인 청년과 일손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푸르메소셜팜은 장애인 지원 재단 '푸르메재단'이 지난 2022년 설립한 스마트 농장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농산물 수확에 필요한 일손을 지원하고 취약계층의 자립 기반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활동에서 하나손보 임직원들은 발달장애 청년들과 방울토마토 수거·분류·포장 작업을 진행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장애인 분들을 사회의 평범한 일원으로 받아들이고 공존할 수 있도록 삶의 터전을 제공하는 푸르메소셜팜에서 함께 일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