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4 목요일
흐림 서울 27˚C
흐림 부산 32˚C
흐림 대구 32˚C
흐림 인천 27˚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26˚C
울산 30˚C
흐림 강릉 21˚C
흐림 제주 30˚C
정책

[로컬컬처] '인천 시민 자긍심'… 인천상륙작전 75주년 기념 화려한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9-04 11:03:00

국제 교류의 장, 지역 대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인천광역시청사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청사 [사진=인천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국제합창제로 도약한 ‘제11회 인천국제합창대축제’가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해 성대한 막을 올린다.

2012년 ‘우리동네합창축제’로 출발해 ‘인천합창대축제’로 발전해 온 본 행사는 해마다 규모와 위상을 넓히며 합창 문화의 저변을 확대해 왔다. 이제는 인천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대표 문화 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오는 16~19일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열리며, 역대 최다인 34개 팀·2000여명이 참여한다.

16일과 17일에는 해외 합창단 두 팀이 처음으로 참여해 국제합창제로서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인도네시아의 풍요로운 문화를 ‘다양성 속의 조화’라는 주제로 노래하는 발리 코랄 아카데미와, 폭넓은 레퍼토리와 국제적 협업, 혁신적인 시도로 주목받는 미국 루이빌 챔버 콰이어가 무대에 오른다.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인천의 32개 합창단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꽃 피우며 다채로운 울림을 전한다.

인천 각 구를 대표하는 계양구립여성합창단, 부평구립여성합창단, 서구립합창단, 중구구립여성합창단, 연수구립여성합창단을 비롯해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 동구립소년소녀합창단,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윤학원유스콰이어(YYC) 부평, 위자드콰이어, 파이디온소년소녀합창단은 맑고 순수한 어린이 합창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앙환희합창단, 송도봄날합창단, 영종하늘새합창단, 미추홀은빛합창단, 인천YWCA 에스더싱어즈, 비전나래합창단 등 실버합창단은 삶의 깊이를 담은 노래로 감동을 더한다. 예그리나합창단과 인천한마음합창단은 장애를 넘어선 화음으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한다.

여자 치과의사들로 구성된 덴티스타여성합창단,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원들로 이루어진 인천광역시의용소방대합창단, 인하대학교 동아리로 활동하는 인하합창단 등은 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 무대의 다양함을 한층 풍성하게 한다.

아울러 계양시민합창단, 연수시민합창단, 남동구시민합창단, 송도로얄합창단, 꿈베이커리합창단, 서구로라테합창단, 인천YMCA여성합창단, 문콰이어, 인천기독남성합창단, 인천혼성합창단 등 시민합창단이 대거 참여해 지역 합창 문화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매회 마지막 무대는 윤의중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모든 참가 단원이 함께하는 연합합창으로 장식된다. 웅장하고 감동적인 하모니가 관객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 감독은 “국제합창제로 도약한 만큼, 앞으로도 인천 시민들과 함께 매해 감동의 축제를 만들겠다”고 했다.

인천시립합창단 특별기획연주 ‘제11회 인천국제합창대축제’는 전석 무료 초대 공연으로 진행된다. 좌석권은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현장에서 배부된다.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KB_1
DB그룹
한화
KB국민은행_2
하나금융그룹
컴투스
IBK
KB금융그룹_1
우리은행
KB국민은행_1
KB금융그룹_2
kb_3
KB국민은행_3
신한은행
과실비율정보포털
우리은행
하이닉스
콜마
우리은행
kb_2
삼성물산
신한카드
우리은행
kt
KB금융그룹_3
현대
NH농협은행
대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