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월요일
흐림 서울 28˚C
안개 부산 21˚C
흐림 대구 25˚C
맑음 인천 26˚C
광주 23˚C
흐림 대전 25˚C
울산 22˚C
흐림 강릉 24˚C
안개 제주 25˚C
금융

금감원, 베트남 증권위원회와 MOU…연수 협력 강화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8-11 16:45:21

자본시장 감독 경험 공유, 실무급 직원 역량 제고 등 교류

"국내 금융사의 현지 진출 및 건전 경영 적극 지원"

이세훈 금융감독원장 대행과 응우옌 반 탕 베트남 재무부 장관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또 럼 베트남 당 서기장이 임석한 가운데 열린 양해각서MOU 서명식에서 금융감독당국 간 협력 MOU에 서명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이세훈 금융감독원장 대행과 응우옌 반 탕 베트남 재무부 장관이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이재명 대통령과 또 럼 베트남 당 서기장이 임석한 가운데 열린 양해각서(MOU) 서명식에서 금융감독당국 간 협력 MOU에 서명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금융감독원은 한국·베트남 정상회담 중 베트남 증권위원회(State Securities Commission·SSC)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세훈 금감원장 대행, 부 티 찬 푸엉 베트남 증권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SSC는 자본시장 부문 감독 경험과 전문지식 공유, 인적교류를 더 강화하자고 제안했고, 금감원은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이번 MOU는 양국 감독당국 간 자본시장 감독 경험과 지식 공유 등 연수 협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신규 체결됐다.

증권시장 규제·감독·운영 선진화와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 지원을 위한 경험을 공유하고, 실무급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필요시 양국 자본시장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세미나와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금감원 관계자는 "국내 금융회사의 베트남 진출이 활발하고 견조한 실적을 거두고 있는 만큼, 베트남 감독 당국과의 협력을 지속 강화해 국내 금융회사들의 현지 진출 및 건전 경영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삼성자산운용
롯데
KB금융그룹_1
KB_1
kb_2
KB
신한투자증권
국민카드
부영그룹
종근당
SK증권
우리은행_2
농협
KB금융그룹_3
한화
하나금융그룹
kb
우리은행_1
IBK
신한은행
한미그룹
넷마블
동국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농협
NH농협
kb_3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