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목요일
맑음 서울 36˚C
구름 부산 29˚C
맑음 대구 31˚C
맑음 인천 33˚C
흐림 광주 30˚C
맑음 대전 33˚C
맑음 울산 29˚C
맑음 강릉 26˚C
흐림 제주 28˚C
건설

DL이앤씨, 스타트업과 손잡고 '스마트 건설' 속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5-07-10 08:51:12
 돈의문 디타워 본사 전경사진DL이앤씨
돈의문 디타워 본사 전경[사진=DL이앤씨]


[이코노믹데일리] DL이앤씨가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스마트 건설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DL이앤씨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공모전을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 첫 시행 이후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스마트 건설 기술, 탄소중립 기술, 친환경 에너지, 생산성 향상 기술, 건설업 혁신 아이디어 등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받았다. DL이앤씨는 서면·대면 심사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실제 현장에서 신기술과 신사업 프로젝트를 적용하는 기술검증(PoC)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DL이앤씨는 AR(증강현실) 스마트 글래스 기술을 도입해 현장 안전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위험 요소를 파악해 보다 정교한 관리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현업 생산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또 수소 생산 기술 연구 등 친환경 기술 개발에도 적극 나서며 중장기 ESG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DL이앤씨는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서울경제진흥원을 통해 기업당 1천만원의 기술검증 지원금을 제공하고,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추가 투자와 지속적인 협업도 검토 중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기술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현장에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스마트 기술을 선별하고 있다"며 "건설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동시에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