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토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2˚C
구름 대구 -1˚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1˚C
구름 대전 -0˚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금융

KB증권, 인천 파인트리홈에 '무지개교실'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11-11 14:57:21

36번째 무지개 교실…다목적 구장·실외 놀이터 설치

KB증권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7일 인천 부평구 파인트리홈에서 무지개교실 완공실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7일 인천 부평구 파인트리홈에서 무지개교실 완공실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이코노믹데일리] KB증권이 지난 7일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파인트리홈'에 '무지개교실'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무지개교실 사업은 KB증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철학에 따라 국내외 아동의 교육·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지난 2009년 사업을 시작해 이번 건까지 국내 23개소, 해외 13개소 등 총 36개 무지개교실을 설립했다.

이번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추진됐다. 

최종 사업지로 선정된 파인트리홈은 지난 1958년 세워져 인천 내에서 가장 많은 아동이 생활하는 복지시설이다. 인원보다 실외 놀이 공간이 부족해 주차장이나 도로변에서 아이들이 상처를 입는 일도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은 현장 상황과 공간을 점검해 안전하게 구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그물망이 있는 다목적 구장을 설치했고, 신체 놀이와 자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실외 놀이터 및 각종 시설물을 마련했다.

추가로 이번 무지개교실에서는 아동 놀이공간 전문 시공업체 '아이땅'과 협업했다. 2차례 아동 참여 워크숍을 실시해 아이들과 선생님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아이들이 직접 놀이 공간을 '푸른 소나무 놀이터'라고 이름 짓고 이용 규칙까지 정하는 활동도 진행했다. 

파인트리홈 관계자는 "좋은 놀이 시설들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아이들이 뛰어놀 공간이 부족해 늘 안타까웠는데 이런 시설을 통해 아이들이 정서·신체적으로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현·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사회공헌사업의 영역 중 돌봄의 영역을 핵심가치로 삼고 미래 세대의 성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통해 미래 성장의 주역이 되어야 할 아동과 청소년들의 교육 및 놀이 환경에 관심을 갖고 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