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 "멤버십 인앱 서비스 이용자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4-09-17 15:31:04

지니뮤직 월 1명 이상의 고정 이용자 확보

KT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는 지난해 출시한 KT멤버십 인앱(In-App) 서비스의 올해(1~8월) 이용자가 지난 2023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인앱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KT멤버십 앱에서 상품 구매와 콘텐츠 이용을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대표적인 인앱 서비스로는 지니뮤직이 있다. KT멤버십 앱 내에서 지니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니뮤직 이용권을 따로 사지 않고 매월 1포인트 차감으로 최신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총 90곡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KT 관계자는 "지니뮤직은 월 1만명 이상의 고정 이용자가 있으며 올해에는 누적 500만건 이상 재생됐다"고 설명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멤버십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인앱 서비스인 기프티쇼와 블라이스도 멤버십 앱을 통해 올해 가입한 고객이 각각 6만 명, 1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KT는 멤버십 앱을 통해 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스타벅스 음료 혜택을 연계한 구독 상품, 멤버십 포인트로 쇼핑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 등도 운영 중이다. 마들랜의 경우 올해 거래액과 구매 건수가 각각 작년의 250%, 17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택흔 KT 고객경험혁신담당 상무는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멤버십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OTT, 콘텐츠, 여가 등 혜택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그룹
컴투스
HD한국조선해양
빙그레
하나증권
KB_페이
미래에셋증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NK Bank
롯데케미칼
신한금융
SC제일은행
종근당
sk
한화
농협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롯데카드
KB
cj프레시웨이
하나증권
신한은행
바이오로직스
미래에셋자산운용
탁센
삼성물산
우리은행_3
동아쏘시오홀딩스
신한카드
부영그룹
KB증권
삼성증권
키움증권
kb캐피탈
한국증권금융
롯데카드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