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KT, IFA 2024에서 'KT AICT 파트너스관' 개설... 한국 AI 기업 글로벌 진출 본격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KT, IFA 2024에서 'KT AICT 파트너스관' 개설... 한국 AI 기업 글로벌 진출 본격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03 09:53:00

10개 우수 AI 기업과 함께 200㎡ 규모 전시관 마련

투자·수출 상담회 등 실질적 지원 확대

KT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 10개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KT 관계자들이 IFA 2024가 개최되는 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앞에서 KT의 AICT 파트너스관 운영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 10개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KT 관계자들이 IFA 2024가 개최되는 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Messe Berlin) 앞에서 KT의 AICT 파트너스관 운영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가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24'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파트너스관을 열고 한국 AI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3일 KT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 10개 파트너사와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KT는 200㎡ 규모의 'KT AICT 파트너스관'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업들의 혁신 기술을 세계에 선보인다. 특히 올해 IFA NEXT에서 대한민국이 '올해의 국가'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KT는 '대한민국 파트너사와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KT'라는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전시관은 KT의 브랜드 캠페인 'KT, 당신과__미래 사이에'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AI가 구현한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파티클' 컨셉을 통해 AICT의 무한한 가능성과 동반성장의 의미를 표현했다.

◆  10개 AICT 파트너사 기업 참여,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스관에는 '콴다', 'Superb AI', '래블업', '에이아이오투오', '원컵', '비전스페이스', '케이엘큐브', '메이아이', '크리에이티브마인드', '넥스브레인' 등 10개 AI 관련 기업들이 참여해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이들 기업은 모두 국내외 여러 전시회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검증된 기업들이다.

KT는 이들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무역협회 등과 협력해 투자·수출상담회, VC 토론회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KT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AICT 분야 유망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활동의 연장선상에 있다.

◆  생성형 AI 기반 IPTV 서비스 '지니 TV' 공개

KT는 자사의 IPTV 서비스 '지니 TV'에 적용된 생성형 AI 콘텐츠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AI 트래블뷰'는 AI가 생성한 전 세계 유명 도시 이미지와 사운드로 구성된 힐링 콘텐츠로, 이번 전시에서는 특별히 베를린의 도시 풍경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AI 오브제북'은 AI가 책의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이미지, 영상, 음악을 결합한 독특한 독서 콘텐츠다. 이 서비스들은 KT의 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개발됐다.

KT는 전시 현장에서 한글을 활용한 캘리그라피, 축구국가대표 공식후원사로서 축구를 주제로 한 이벤트 등 한국 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임현규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이번 IFA 2024 KT AICT 파트너스관을 통해 우수한 벤처·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AICT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체계적인 지원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컴투스
DB그룹
다올투자증권
신한은행
우리은행_1
신한금융지주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대신증권
cj프레시웨이
우리은행_2
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콜마홀딩스
미래에셋
과실비율정보포털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정책브리핑
우리은행_3
청정원
NH농협
현대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