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유인촌 장관, '로컬100' 캠페인 위해 동해시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07 16:01:26

'로컬100 기차여행' 통해 동해·강릉 문화 자원 탐방

청년 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 발굴

지난 5월 31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 세번째이 지역 문화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강원 춘천시를 찾은 가운데 도시가 살롱의 대표 등과 로컬 100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지난 5월 31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 세번째)이 지역 문화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강원 춘천시를 찾은 가운데 '도시가 살롱'의 대표 등과 '로컬 100' 현수막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이코노믹데일리]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로컬100 보러 로컬로(이하 로컬로)’ 여섯 번째 캠페인 참여를 위해 7일 동해시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로컬100 기차여행 밀양편'에 이어 두 번째로 코레일과 동해시가 함께 출시한 '로컬100 기차여행 동해·강릉 1박 2일'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졌다.

이번 여행에는 문화·관광·예술·미디어·소통 등 문체부 업무 분야별 청년 직원들과 필리핀, 타지키스탄, 헝가리 국적의 코리아넷 명예기자단(3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지역의 문화 현장에서 새로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문화 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동해시의 다양한 명소를 탐방했다.

유인촌 장관과 투어단은 먼저 동해시의 ‘로컬100’ 명소 중 하나인 ‘무릉별유천지’를 방문했다. 무릉별유천지는 1968년부터 석회석을 캐내던 무릉3지구로, 현재는 스카이글라이더, 오프라인 루지,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집라인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과 에메랄드빛 호수 두 곳을 갖춘 관광 명소로 거듭났다. 이곳에서는 8일부터 23일까지 '제2회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가 열린다.

이어 유 장관은 무릉별유천지 명칭의 유래가 된 무릉계곡과 국가무형유산인 ‘수륙재’로 유명한 삼화사도 방문했다. 무릉계곡은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명소로, 호암소, 용추폭포, 무릉반석 등을 품고 있는 동해시의 여름철 피서지다. 또한, 도째비골스카이밸리도 함께 둘러보며 동해시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탐방했다.

이번 기차여행은 청량리역에서 출발해 동해·강릉을 거쳐 다시 청량리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여행 코스는 무릉별유천지, 북평5일장, 무릉계곡, 도째비골스카이밸리, 천곡동굴 등 동해시 명소와 강릉단오제, 안목 커피거리 등 강릉시의 대표적인 볼거리들을 포함하고 있다.

유인촌 장관은 "이번 여행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가득 찬 문체부 청년 직원들과 함께 지역의 문화 현장을 찾아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로컬로' 캠페인을 통해 지역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4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KB금융그룹2
NH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3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KB금융그룹1
M-able
이편한세상
우리카드
저작권보호
농협
KB금융그룹5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신한라이프
농협
우리은행
우리은행
셀트론
한국토지공사
KB손해보험
쿠팡
SK하이닉스
롯데카드
한국투자증권
엘지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
LGxGUGGENHEIM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