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9˚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0˚C
흐림 대전 8˚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맑음 제주 16˚C
IT

오픈AI, 글로벌 회계업체 PwC과 최초 재판매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30 08:17:51
FILE - The OpenAI logo is seen on a mobile phone in front of a computer screen displaying output from ChatGPT March 21 2023 in Boston OpenAI has introduced a new artificial intelligence model It says it works faster than previous versions and can reason across text audio and video in real time AP PhotoMichael Dwyer File FILE PHOTO2024-05-14 071246
저작권자 ⓒ -2024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Copyright 2023 The Associated Press All rights reserved
OpenAi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인공지능(AI) 개발 회사 오픈AI가 영국의 글로벌 회계업체 PwC와 기업용 챗GPT 엔터프라이즈 사용 및 재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PwC는 전 세계 직원 8만여 명이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픈AI가 자사의 AI 제품을 재판매할 수 있도록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wC는 이번 계약을 통해 직원과 고객들에게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챗GPT 엔터프라이즈는 음성과 이미지 인식 기능을 강화한 GPT-4o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어 보고서 작성, 데이터 분석,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업무 분야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wC는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자사 고객들에게 재판매하는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PwC는 인공지능 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되었다. 오픈AI는 이번 계약을 통해 유료 구독 및 엔터프라이즈 판매를 확대하고,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두 기업은 구체적인 계약 조건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PwC는 "고객이 오픈AI의 최신 AI 모델을 활용해 더 빠르고 나은 업무 처리 방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PwC는 지난해 4월 AI 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3년간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는 오픈AI의 가장 큰 기업 고객이 되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은 전했다.

오픈AI는 지난해 2월 챗GPT 플러스라는 월 30달러 유료 버전을 출시했으며, 8월에는 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이 강화된 챗GPT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 현재 오픈AI는 60만 명의 유료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 92%가 챗GPT를 어떤 형태로든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포스코
스마일게이트
삼성전자
NH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신한투자증권
삼성증권
씨티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경주시
NH투자증
우리은행
교촌
한국투자증권
카카오
한화
삼성화재
kb금융그룹
db
SC제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