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전자, B2B 시장으로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14 14:33:45

비스포크 AI 에어컨 신제품, 고급 빌라 등 공급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소개하는 모습[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가전을 기업간거래(B2B)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삼성'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삼성전자가 이달 9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과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SmartThings)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다양한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AI 기능이 탑재된 네오(Neo) QLED 8K TV 등 AI 가전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신한금융
우리은행
DB
KB증권
종근당
한화
LX
KB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신한은행
SK하이닉스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