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아이브, 日 도쿄돔 9월 '입성'···글로벌 인기 '증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4-01 16:01:15

도쿄돔 수용인원 약 5만7000명

일본에서 인기 척도로 통해

아이브 단체 촬영 사진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 단체 촬영 사진[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아이브(IVE)가 오는 9월 일본 도쿄 '도쿄돔'에 입성한다. 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가 오는 9월 4~5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쇼 왓 아이 해브' 앙코르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펼쳐지는 도쿄돔은 도쿄를 넘어 일본을 대표하는 경기장으로 불린다. 한국에서 여의도를 면적 단위로 삼는 것처럼 일본에선 '도쿄돔의 몇 배'라는 식으로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공연시 최대 관객 수용 인원이 5만7000여명에 달하기 때문에 특히 인기를 증명하는 척도로 통한다.

일본 내 아이브의 인기는 관객 동원력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처음 개최한 8차례 팬 콘서트를 통해 총 5만7000여명의 팬과 만난 바 있다. 데뷔 이후 첫 일본 공연임에도 빠른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의 높은 관심을 짐작하게 했다. 또 지난해 11월 첫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를 시작으로 3개 지역에서 2회씩 총 6회 공연을 진행, 전 회차 매진을 달성하며 총 7만8000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해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남미, 호주 등 19개국 27개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 투어를 진행하는 중이다. 지난 29일(현지 시간)엔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푸르덴셜 센터' 공연을 끝으로 미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DB
대한통운
NH투자증
미래에셋
신한금융
LX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롯데캐슬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