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아이브, '롤라팔루자 시카고' 출연 확정… K팝 위상 높일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0 15:25:35

아이브, 세계 최대 규모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무대 오르다

안유진, 무대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아이브만의 음악과 에너지 보여드릴 것

아이브 롤라팔루자 시카고
아이브 롤라팔루자 시카고

[이코노믹데일리] MZ세대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Lollapalooza)'에 출연하며 글로벌 대세로서 존재감을 드러낸다.

아이브는 19일(현지시각) 롤라팔루자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8월 1일~4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 시카고'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1991년부터 개최된 '롤라팔루자'는 연평균 170여 인기 그룹이 참여하고 하루 10만 명, 나흘간 총 4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음악 축제다. 폴 매카트니, 메탈리카, 콜드플레이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무대를 꾸며왔으며, 아이브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K팝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브는 데뷔 2주 만에 미국 빌보드 차트 진입,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 등의 곡으로 각종 빌보드 차트에서 1년 이상 머무르는 기록을 세웠다. 미국 시사 전문지 '타임', '포브스', '그래미', 영국 음악 매거진 'NME' 등에서도 아이브를 극찬하며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내비쳤다.

 
아이브 롤라팔루자 시카고
아이브 롤라팔루자 시카고

아이브는 지난 13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IVE THE 1ST WORLD TOUR ‘SHOW WHAT I HAVE’) 미주 공연을 시작했다. 별도의 프로모션이나 미국 정식 데뷔 없이도 아레나 공연장 입성과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안유진은 "롤라팔루자 무대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아이브만의 음악과 에너지를 보여드릴 수 있어 기대된다. 최고의 무대를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아이브는 롤라팔루자 시카고 출연을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시작한다. K팝 대표 아티스트로서 세계 무대에서 존재감을 뚜렷이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한화
신한은행
DB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종근당
신한금융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대한통운
KB금융그룹
SK하이닉스
e편한세상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