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믹스, 지닥 상장폐지 확정…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미흡 의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7 15:42:40

거래 지원 종료…위믹스 가격 4% 급락

위메이드, 피닉스 덱스 및 플레이 월렛 운영 논란

금융위원회, 위메이드 조사 착수…위믹스 전망 불투명

GDAC 공지
GDAC 공지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의 가상화폐 위믹스(WEMIX)가 국내ㅋ가상자산거래소 지닥(GDAC)에서 상장 폐지(거래지원 종료)된다. 이번 상장 폐지는 위믹스의 가격 급락과 더불어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미흡 의혹 등으로 이어져 위믹스의 전망을 불투명하게 만들고 있다.

지닥은 27일 자체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위믹스를 시장성 결여, 법적 문제 등 사유로 상장폐지한다고 공시했다. 특히, 지닥은 위믹스의 '법적 문제'와 관련해 '미신고 의심 가상자산사업자 등'이라고 설명하며 위메이드가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채 가상화폐 지갑 '플레이 월렛', 가상자산 거래소 '피닉스 덱스'를 운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금융정보분석원(FIU)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로부터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미흡 의혹을 통보받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위원회의 조사 결과에 따라 위믹스와 위메이드에 대한 불이익 조치가 내려질 가능성이 높다.

위믹스는 지닥 상장 폐지 소식 이후 빗썸 등 다른 가상자산거래소에서도 가격이 4% 가량 급락하며 위기 상황에 놓였다. 투자자들의 불안 심리가 커지면서 위믹스 가격은 앞으로 더욱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

위믹스는 지닥 상장 폐지와 금융위원회 조사, 가격 급락 등 위기 상황을 극복해야 할 것이다. 위메이드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 문제를 해결하고, 투명한 경영을 보여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KB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보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DB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하나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신한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