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메이드, 대작 나이트 크로우 전 세계 170개국 출시…블록체인 접목 MMORPG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2 15:37:29

압도적 규모의 전투,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 NFT 구현

글로벌 출시 통해 옴니체인 경험 선사…위믹스 생태계 성장 가속화 기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정식 서비스 시작.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오늘(12일) 전 세계 170개국(한국, 중국 제외)을 대상으로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극사실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영어, 일본어, 태국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한다. 13세기 유럽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세계관에서 4개 클래스,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모바일과 PC 플랫폼에서 최신 기술력과 최고 그래픽으로 구현된 압도적 규모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총 7종의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게임 정보를 담은 '캐릭터 NFT'를 구현했다. 캐릭터 NFT는 위믹스 플레이에서 크로우 토큰으로 거래가 가능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한다. 또한,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과 연결된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지난해 4월 국내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양대 마켓 매출 및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위메이드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서비스 시작 7개월 만에 누적 판매금액 2,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페리아 드 나이트' 이벤트를 오늘부터 최대 4주 동안 개최한다. 출석, 미션, 랭킹 이벤트로 구성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다양한 아이템과 전용 탈 것 외형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새로운 옴니체인 경험을 선사할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고도화된 멀티 토크노믹스로 큰 성과를 거둘 것을 확신한다"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성공은 위믹스 플레이뿐 아니라, 위믹스 메인넷 전체로 전파되어 생태계 전체의 성장과 활력을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접목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나이트 크로우'는 압도적 규모의 전투,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 NFT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대한통운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DB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보령
lx
부영그룹
신한금융
넷마블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우리은행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