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위메이드, KLPGA 투어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 개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5 10:13:42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이코노믹데일리] 위메이드가 2024 KLPGA 투어 개막을 앞두고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 시스템 개편을 발표했다. 5일 공개된 새로운 시스템은 명료화된 배점 방식과 상위 10위 선별 강화를 특징으로 한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 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이다. KLPGA투어 참가 선수들이 대회에서 기록하는 성적을 기반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시즌 종료 후 누적 포인트 순위에 따라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상위 24명은 왕중왕전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참가 자격도 얻는다.

지난 2023시즌은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에게 부여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 ‘타수 배점’ △연속 Top10 진입 또는 컷오프 시 보너스와 페널티를 주는 ‘추가 배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개편은 이를 단순화하여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 2위 이하 선수들에게 분배표에 따라 차등 포인트를 부여한다. 메이저 대회는 120% 포인트를 제공하며, Top 10 선수에게는 'KLPGA 위메이드 대상 포인트'가 추가된다. 또한, 본선 진출 선수 전원에게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며, 다소 복잡했던 타수 및 추가 배점을 폐지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새로운 포인트 시스템은 단순 명료화뿐 아니라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KLPGA 투어의 장기적 성장과 선수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난해 11월 개최한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의 다양한 기록들을 담은 라이트 페이퍼를 공개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세계 최초 골프 대회로, NFT 기술 접목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라이트 페이퍼는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와 위믹스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확인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DB
NH투자증권
대한통운
lx
넷마블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보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증권
미래에셋
하이닉스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