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컨택센터 혁신의 선봬… '센터플로우'로 새로운 도약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컨택센터 혁신의 선봬… '센터플로우'로 새로운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5 15:31:33

업무 효율성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센터플로우의 진화

AI 상담사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업무 효율 향상 및 고객 만족도 증대

카카오클라우드 X 센터플로우 로고
카카오클라우드 X 센터플로우 로고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플랫폼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CenterFlow)'로 변경하고 새로운 로고를 25일 공개했다. 

센터플로우는 '사람 중심(Center)의 유연한 업무 흐름'을 추구하며, 기업 및 기관의 AI 컨택센터 도입을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돕는다는 목표를 내걸었다.

센터플로우는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수준 높은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응대를 혁신한다. 대화형 전화 음성봇은 단순 반복 업무를 줄여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AI 상담 어시스턴트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상담 처리를 지원한다. 특히, AI 상담사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핵심 전략이다.

특히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이뤄지는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는 세 가지의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콜 인프라와 상담 앱을 제공한다. 특별한 교육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통계, 대시보드, 모니터링 기능 등을 통해 상담 효율을 높인다.

둘째, 미리 학습된 다양한 산업별 맞춤 봇 템플릿을 통해 AI나 컨택센터 관련 전문 지식 없이도 간편하게 봇을 구축하고 학습시킬 수 있다. 리테일, 이커머스, 숙박, 병원 등 다양한 산업별 특화 AI 음성봇을 활용할 수 있다.

셋째, 국내 유일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 실시간 견적, 자동 결제, 사전 테스트 환경 제공,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개통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실제 사용 환경과 동일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여 기업 고객이 서비스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

신호준 AICC팀장은 "리테일, 이커머스, 의료,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며 "기업 규모나 산업군에 상관없이 기업·기관들이 상담 업무를 효율화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센터플로우'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AI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DB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부영그룹
KB증권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넷마블
신한금융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우리은행
lx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보령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