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NC문화재단, 보완대체의사소통 앱 '나의AAC' 전면 개편 출시…AI 음성 및 상징 기능 강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NC문화재단, 보완대체의사소통 앱 '나의AAC' 전면 개편 출시…AI 음성 및 상징 기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11 10:44:16
‘나의AAC’ 사용 화면
‘나의AAC’ 사용 화면

[이코노믹데일리] NC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 이하 재단) 말 또는 글로 소통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AAC) 앱 '나의AAC'를 전면 개편하여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앱은 사용자 언어 능력 수준별 서비스 단일화, NC AI Tech Center의 자연스러운 AI 음성 탑재, 특수교육 전문가와 협업한 어휘 수 및 배열 최적화 등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선을 강화했다.

'나의AAC' 앱은 사진 촬영과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필요한 상징을 추가하고 상징판을 공유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사용자 간 커뮤니티와 의견 수집을 위한 소통 창구를 개설하며 사용자 간 소통 및 정보 공유를 지원한다.

'나의AAC' 앱은 웹/모바일 접근성 인증을 획득하여 장애인과 노약자에게도 원활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NC문화재단은 '나의AAC' 서비스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장애인·특수교육 관련 기관과 협업하여 '찾아가는 AAC 교육'을 진행한다. 22일부터 부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수도권/강원도/충청도/전라도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일정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C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나의AAC’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며 더 많은 사람이 AAC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서로 이해하며 존중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롯데캐슬
LX
한화
우리은행
신한금융
e편한세상
대한통운
KB국민은행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종근당
신한은행
KB금융그룹
DB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