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두산에너빌리티, 1500억 규모 사우디 화력발전소 공급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환 기자
2024-03-11 10:19:33

650MW급 발전소에 스팀터빈·발전기 공급

향후 5년간 15GW 이상 신규 발주 예상

경남 창원 공장에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을 최종 조립하는 모습사진두산에너빌리티
경남 창원 공장에서 발전용 대형 가스터빈을 최종 조립하는 모습[사진=두산에너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두산에너빌리티는 11일 사우디아라비아 '카심1', '타이바1' 복합 화력 발전소 기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두산에너빌리티는 타이바1, 카심1 화력 발전소에 650메가와트(MW)급 스팀터빈·발전기를 1개씩 공급한다. 계약 규모는 약 1500억원에 이른다.

카심1 화력 발전소는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약 200km, 타이바1는 제2의 도시 제다에서 약 200km 떨어지 곳에 있다. 두 발전소 모두 1800MW급으로 2027년까지 건설될 예정이다. 중동 최대 민간 발전사 아크아 파워(ACWA Power)와 사우디아라비아 전력청(SEC)이 사업자로 참여하며 두산에너빌리티와 계약한 '셉코3'는 설계·조달·시공(EPC) 사업에 참여한다.

손승우 두산에너빌리티 파워서비스 BG장은 “국내는 물론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과 아시아 등 해외 가스발전 시장에서도 수주를 확대하고 있다”며 “특히 향후 5년간 사우디에서 약 15기가와트(GW) 이상의 복합 화력 발전소 발주가 예상되는 만큼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최근 국내외 화력 발전소 사업에 가스터빈, 스팀터빈, 발전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선 안동, 공주, 고성 화력 발전소에 주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경남은행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국민은행
lx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보령
KB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대한통운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