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GDC 2024 참가…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넥스페이스' 프로젝트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04 17:40:58

넥슨, 블록체인 기반 MMORPG 경제 모델 공개 및 '데이브 더 다이버' 선보여

김정헌 전략 헤드, 황재호 디렉터, 각각 주제 발표 진행

'데이브 더 다이버', GDCA 올해의 게임, 최고의 데뷔 게임 후보 선정

GDC 2024
GDC 2024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4일,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GDC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넥슨의 글로벌 NFT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넥스페이스' 프로젝트명으로 행사에 참가한다. 20일에는 넥스페이스의 블록체인 설계를 담당하는 김정헌 전략 헤드가 "Bringing Real World Economy in MMORPG" 주제의 발표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해당 세션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PC MMORPG '메이플스토리N'의 진화된 경제 모델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발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인사이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21일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개발을 총괄하는 황재호 디렉터가 "Characters and Humor: Problem-Solving-Aid in ‘DAVE THE DIVER'"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데이브'의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유저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한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한편, '데이브 더 다이버'는 20일 진행되는 GDCA 2024에서 올해의 게임, 최고의 데뷔 게임 부문 후보에 올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DB
DB손해보험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넷마블
lx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보령
경남은행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증권
국민은행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부영그룹
우리은행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롯데캐슬
기업은행
신한금융
NH투자증권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