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2월 최대 규모 업데이트 공개....템빨·컬래버레이션·이벤트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2 17:59:50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다양한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와 신규 콘텐츠 출시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히트2’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 실시
‘히트2’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 실시

◆ ‘히트2’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 실시

모바일 PC MMORPG ‘히트2’에 ‘EPISODE 2. 이계의 강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부스팅 서버 시즌3를 시작하고 4월 24일까지 쾌속 성장을 지원한다. 

하드코어 서버에서 마지막까지 생존한 캐릭터를 보유한 경우 부스팅 서버에서 연이어 플레이할 수 있고, 시즌 종료 후 기존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이번 부스팅 서버에서는 ‘기간제 고대 클래스’, ‘기간제 고대 펫’, ‘영웅 장비 세트’ 등 기존 대비 강력해진 버프 효과와 보상을 제공해 한층 더 빠른 레벨업 경험을 선사한다.

크로스 인터 던전 ‘공허의 격전지’도 시즌2로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였다. 더욱 치열한 전투를 위해 보스 몬스터 ‘로드 아라운’을 비롯한 던전 개편을 적용했으며, 보스와 각종 몬스터 처치 시 상향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인기 웹툰 ‘템빨’과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 웹툰 주인공 ‘그리드’를 비롯해 ‘크라우젤’, ‘데미안’, ‘지슈카’ 등 주요 캐릭터들을 ‘히트2’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게임 내 총 8종 클래스 외형으로 선보였으며, 원작 속 펫 ‘노에’와 아이템 ‘갓 핸드’ 역시 인게임 펫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컬래버를 기념해 3월 20일까지 열리는 던전 ‘레이단 입구 근처 농경지’에서 전설의 농부 ‘피아로’를 처치하면 이벤트 영웅 장비 제작에 사용 가능한 ‘파브라늄’, ‘이름 모를 장인의 대장장이 망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프라시아 전기’ ‘집행관’ 클래스 변경 지원 및 개선 진행
‘프라시아 전기’ ‘집행관’ 클래스 변경 지원 및 개선 진행

◆ ‘프라시아 전기’ ‘집행관’ 클래스 변경 지원 및 개선 진행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집행관’ 클래스를 개선하고 클래스 체인지(직업 변경)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클래스 체인지 대상은 ‘집행관’으로, 3월 6일까지 64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집행관’ 클래스로 계정당 1회 변경할 수 있다. 

‘집행관’의 능력치를 강화시키는 ‘집중 케어’도 진행했다. ‘집행관’의 세 가지 스킬 스탠스인 ‘수호’, ‘심판’, ‘헌신’에 신규 스킬 2종, ‘전설 아퀴룬’ 1종을 추가해 약점을 보완하고, 기존 스킬은 개편을 진행해 생존, 사냥, 지원 등 스탠스별 고유 특색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렐름(서버) 단위 콘텐츠 ‘시간틈바귀’에 신규 지역 ‘망각의 고성’을 선보였다. ‘망각의 고성’은 ‘시간틈바귀 3지역’으로 75레벨부터 82레벨까지 총 9개의 사냥터로 구성되며, 사냥을 통해 ‘55레벨 전설 장비 파편’, ‘전설 등급 아퀴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시간틈바귀’ 지역에 신규 메인 에피소드와 ‘에테르 거신’도 추가했다. ‘에테르 거신’은 ‘시간틈바귀’ 지역의 최종 보스로, 80레벨 사냥터 ‘거신의 회당’에 등장한다. ‘에테르’로 형상화시킨 무기를 소환해 다양한 공격 패턴을 구사하며, 일정 주기마다 생성되는 ‘에테르 파편’은 파괴 시 보스의 광역 공격을 유도해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24 ‘사막’ 업데이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24 ‘사막’ 업데이트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시즌 24 ‘사막’ 업데이트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24번째 시즌 ‘사막’을 업데이트했다. 광활한 모래 언덕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선 ‘호루스’, ‘사막의 왕’, ‘그래피티’, ‘태풍’ 등의 신규 카트바디 및 ‘아리아’, ‘사막 탐험가 에띠’, ‘실크로드 디지니’ 등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다.

이와 함께 신규 하이라이트 카트바디 ‘흑기사 리파인’과 ‘백기사 리파인’을 출시한다. 익시드 사용 시 일부 게이지를 보존하는 익시드 3.0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을 선택해 탑승할 수 있다.

넥슨은 ‘카러플’ 시즌 24 업데이트를 기념해 29일까지 게임 접속 및 랭킹전 참여 횟수에 따라 ‘고대 나침반 밴드’, ‘서치라이트 풍선’ 등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사막 워밍 업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4월 14일까지 매주 게임 접속 및 이벤트 참가로 탐험 코인을 모아 ‘태풍(레전드/스피드)’, ‘에너지 크리스탈’, ‘신비의 사막 테두리’, ‘사막 탐험가 타이틀’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사막에서 살아남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트 워커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
‘나이트 워커'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

◆ ‘나이트 워커'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 미션에서는 가려져 있던 ‘에들레르’의 진실이 밝혀지고, 증오의 힘을 머금은 보스 몬스터 ‘모든 것의 증오’에 대적하는 ‘워커’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레이드 던전 클리어 시 신규 장비 ‘스티그마’와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티그마’는 3가지 고유한 효과인 ‘발현 능력’을 지닌 아이템으로, 레이드에서 획득 가능한 ‘피그말리온의 은총’, ‘갈라테이아’ 등 각종 재료를 사용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캐릭터 파견 시스템은 아카이브 센터를 통해 보유한 캐릭터를 특정 지역으로 파견하는 콘텐츠로 파견하는 캐릭터 점수, 소모 피로도, 인원에 따라 ‘차원의 마노’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차원의 마노’는 새롭게 추가된 ‘마노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된다.

‘모든 것의 증오’ 레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8일까지 ‘증오의 연쇄를 끊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스토리 미션을 완료하면 ‘플루메리아 브로치’, ‘맹렬한 청색 증오의 형상’을 제공하고 레이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완료 단계 및 횟수에 따라 보상으로 ‘증오에 물든 장비의 잔해’, ‘정제된 갈라테이아’ 등을 지급한다. 

 
‘빌딩앤파이터’ 거래소 및 신규 부하 2종 업데이트
‘빌딩앤파이터’, 거래소 및 신규 부하 2종 업데이트

◆ ‘빌딩앤파이터’, 거래소 및 신규 부하 2종 업데이트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거래소 시스템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 간 장비 및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 거래 재화 ‘사파이어’를 이용해 장비, 소모품 등 아이템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주변 상대를 특정해 거래해야 했던 기존 가판대 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자 간 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신규 부하 캐릭터 ‘기드온 mk2(에픽)’과 ‘프라이데이(유니크)’ 2종도 선보였다. ‘기드온 mk2’는 8대 재앙 중 하나인 ‘기드온’의 잔해로 만들어진 로봇 컨셉의 부하 캐릭터로, 궁극기 ‘새틀라이트 캐논’을 사용해 적을 추적하는 위성포를 발사한다. ‘프라이데이’는 전기톱을 휘둘러 공격하는 근거리 딜러 캐릭터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도 진행했다. 먼저, 정해진 시간대에만 입장 가능했던 경쟁 채굴을 이용자 선호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는 '일반 경쟁 채굴'과 정해진 시간에만 열려 경쟁률이 높지만,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경쟁 채굴'의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요새' 콘텐츠도 적극 개선에 나섰다. 기존 에픽 미션에만 존재했던 소탕 시스템을 요새 콘텐츠에도 적용하여 이용자들의 빠른 진행을 지원하며, 요새 이어하기 및 요새 전용 최종 보스를 도입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마석'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5일까지 ‘발렌타인 초콜릿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완수하고 획득한 ‘초콜릿 상자’를 페이버릿에게 선물하면 ’부하 조각 선택 상자(유니크)(40개)’, ‘인장 선택 상자(50개)’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든 보상 획득 시 ‘픽업 영입 카드(15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 실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 실시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 실시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구간별 ‘항마력’에 맞춰 특정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지역 ‘노이어페라’는 ‘흑요정 왕국’에 발생한 전염병의 근원지로, 던전 임무 완료 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상급 제작 재료‘ 등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결투장’에 ‘던파모바일 토너먼트 시즌1’ 대회를 개최한다. ‘토너먼트’는 유저 간 최강자를 가리는 PVP 콘텐츠로, 예선과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등급전 정규 1시즌’의 상위 32명은 3월 1일까지 신청을 통해 본선 자동 진출이 가능하고, ‘등급전’에서 1급 이상 달성한 유저를 대상으로 3월 1일부터 10일까지 예선전을 진행해 총 128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한다.

본선은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순위에 따라 토너먼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무신의 증표’, 공격 시 특수 효과를 제공하는 ‘전장의 토너먼트’ 칭호를 지급한다. 또한, 본선 경기부터는 실시간으로 관전 가능하며, 32강 이상의 경기는 ‘던파모바일 REPLAY’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21일까지 상급 지역과 ‘비밀 작전’ 던전 완료 시, 인게임 재화인 ‘마그토늄’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교환소를 통해 ‘스킬룬 상자’, ‘라이언 코크스 100개 주머니’ 등 보상과 교환 가능하다.
 
EA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 실시
EA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 실시

◆ EA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 ‘FC 모바일’ 한국 대표 선발전 실시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이하 ‘FC 프로 마스터즈’)’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리브랜딩 이후 개최되는 첫 글로벌 대회로, ‘FC 모바일’에서는 오는 4월 26일 한국, 중국, 일본의 국가별 대표 2명이 출전해 총 상금 3만 달러를 두고 자웅을 겨루며, 한국 대표 선발전은 2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며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예선은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되며, ‘어센틱 챌린지 모드’ 순위에 따라 예선 일자 및 시간대별 상위 랭킹 32명, 총 256명을 선발한다. 참가신청은 같은 기간 접속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 시 지급하는 ‘어센틱 챌린지 모드’ 입장 티켓 40장을 사용해 예선에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예선전은 3월 9일부터 17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 오후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신청 시 참석 가능한 오프라인 예선 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성남시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서 조별 리그를 치르며, 각 예선 일자별 1위 8명은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한국 대표 2인이 결정된다.

최종 선발된 2인에게는 각각 현금 100만 원과 ‘FC 프로 마스터즈’ 출전권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예선전에 진출한 모든 인원에게 게임 재화 ’10,000FV’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 '메이플스토리’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업데이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신규 주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DREAMER)’ 3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하이마운틴’은 태양신 미트라로 변신해 그란디스 지역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스토리를 즐기고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콘텐츠다. 

스토리모드 완료 시 주간 던전 입장이 가능하며 ‘미트라’ 전용 스킬을 사용해 보다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완료 시 대량의 경험치 보상과 함께 ‘솔 에르다’ 및 ‘메이플 골드 주화’가 주어지며 메이플포인트 사용 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3월 20일까지 ‘꿈속의 레헬른’ 3차 겨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후 일일 출석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데이드림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횟수에 따라 각각 ‘경험치 3배 쿠폰(30분)’, ‘카르마 검은 환생의 불꽃’ 등을 제공하고 7회 출석 시 ‘솔 에르다’와 ‘극한 성장의 비약’이 담긴 ‘끝나지 않는 꿈속의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 대량의 경험치와 치장 아이템을 제공하는 기존 이벤트 혜택을 한층 더 강화한 ‘레헬른 겨울 만찬: 디저트’, ‘갈리나의 황금 토마토 축제’, ‘한밤의 드림캐처 시즌 3’, ‘몬스터 아케이드 시즌 3’를 실시한다. 뿐만 아니라, 100레벨 이하 캐릭터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드리머 제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페어리 브로의 데일리 기프트’를 ‘MAPLE 데일리 기프트’로 개편해 14일차와 27일차 완료 보상으로 ‘메이플 실버 주화’를 제공한다. 더불어 마스터리 코어 일부 효과음을 개선하고 ‘빛의 유지’ 퀘스트에 미하일 캐릭터 보이스를 추가한다. ‘희귀한 보물 상자’ 아이템 유효 기간의 경우 기존 10분에서 1일로 늘리고 리턴 스크롤의 UI는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은행
대원제약
국민은행
DB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보령
lx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신한금융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