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컴투스,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퍼블리싱 신작 3종 공개…"글로벌 리더와 경쟁할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컴투스,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퍼블리싱 신작 3종 공개…"글로벌 리더와 경쟁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1-25 18:11:00

이주환 컴투스 대표 "글로벌 톱티어 퍼블리셔로 거듭날 것"

이주환 컴투스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환영사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이주환 컴투스 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 자리에서 환영사하고 있다. [사진=선재관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5일 ‘2024 미디어 쇼케이스’ <The NEXT STAGE(더 넥스트 스테이지)>를 개최하고 자사의 글로벌 톱티어 퍼블리셔를 목표로 삼은 컴투스가 상반기 퍼블리싱 신작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20년 이상 세계에서 여러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온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퍼블리싱 게임의 콘텐츠와 특징, 개발 방향 등을 설명하고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작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를 소개하고 퍼블리싱 사업 방향을 전했다.

이주환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컴투스는 세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산업의 개척자’,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수식어를 얻어왔다”라며 "글로벌 전역 RPG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컴투스프로야구', 'MLB9이닝스' 등 컴투스를 대표하는 타이틀은 우리의 도전이 빚어낸 결실이라 생각한다"며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열고,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IP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컴투스에 대한 수식어에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2024 컴투스 미디어 쇼케이스_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2024 컴투스 미디어 쇼케이스_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

이어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전략 소개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이날 “세계 메이저 기업들과 쌍방향 제휴로 전방위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자사 IP를 글로벌로 확장함과 동시에 우수한 IP를 활용한 게임화를 추진하는 등 신규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최고의 퍼블리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사업 방향과 자신감을 전했다.

한 부문장은 "글로벌 리더들과 경쟁할 수 있는 정도의 몸집은 아니지만, 경쟁을 하겠다. 앞으로 나아갈 길은 한국을 넘어 글로벌에서 경쟁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 당연히 목표는 각각 게임 매출이 10위권 안에 드는 것이다."라며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모두 글로벌에서 잘 할 수 있다. 우리의 꿈은 글로벌 톱 티어 퍼블리셔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컴투스는 이번 미디어케이스를 통해 오랜 기간 쌓아온 글로벌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메이저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간다는 목표다.
 
◆ 재난과 추위와 선택, 그리고 생존…‘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지난 2018년 출시돼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밀리언 셀러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중국 게임사 넷이즈가 원작 개발사인 폴란드 11비트 스튜디오와 협력해 개발 중이다. 

최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미국, 영국, 필리핀 지역에서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 신작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의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됐다. BTS 멤버들과 전 세계 도시를 돌면서 음식을 요리하고, 여러 등급의 포토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 BTS쿠킹온은 다음 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와 수준 높은 고퀄리티 스파인 애니메이션 등이 강점이다. 위기에 직면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힘을 모아 싸우는 것이 게임의 주된 내용이다. 

차별화된 ‘커스텀 성장’ 시스템도 제공한다. 아카데미 콘텐츠에서 귀여운 SD 캐릭터를 보는 재미는 물론, 수업 결과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게 되며, 어떤 소녀를 메이트로 선택하는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져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시키는 재미도 얻을 수 있다.

올 상반기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이후 전 세계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경남은행
lx
DB
우리은행
하이닉스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하나증권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