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대상 수상금 전액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2-28 14:57:41

게임인재원 장학금 후원… 우수 게임 인재육성 위한 결정

네오위즈
네오위즈

[이코노믹데일리] 네오위즈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받은 상금 전액을 게임문화재단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기부금은 게임인재원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과 3자간 장학금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기부 규모는 네오위즈가 개발한 ‘P의 거짓(Lies of P)’이 지난 11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총 1500만 원이다.

게임인재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 현장 중심형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최종 선정된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 무료, 교육장비 및 인프라, 게임 기업 취·창업 교육 등 대한민국 게임 시장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감동을 줄 새롭고 참신한 게임이 한국에서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은 지난 11월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포함,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부문과 사운드 부문, 그래픽 부문,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 등 총 6개의 상을 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미래에셋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백화점
농협생명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한국콜마
신한은행
우리금융2
우리카드
우리금융1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