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2023 ESG경영대상] NH농협은행, 'ESG경영지원 부문' 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2-26 17:17:34

이용기 녹색금융사업단 팀장 "ESG 저탄소 전환에 적극 지원할 것"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ESG경영 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한 농협은행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26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시상식에서 ESG경영 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한 농협은행.[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이 26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NH농협은행은 △다양한 ESG 특화상품 출시 △참여기업 금리 우대 △중소기업과 ESG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 기업의 지속 가능한 ESG경영을 지원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ESG 특화상품 사례로는 지난 2021년 3월에 출시한 'NH친환경기업우대론'이 있다. 금융권 최초로 K-EV100 등 정부주관 ESG캠페인 참여 기업에 최대 0.3%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제공하며 ESG경영지원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이러한 NH농협은행의 ESG 경영 우수성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며 인정받았다.
 
이용기 NH농협 녹색금융사업단 팀장은 "농협은행은 농협이 곧 ESG라는 모토 아래 ESG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며 "농협은행뿐만 아니라 농협은행과 거래하는 대한민국 전 산업에 ESG가 도입과 ESG 저탄소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은 환경·사회적 가치·기업윤리를 중시하는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한 해 동안 ESG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과를 창출해 온 기업(기관)들을 선발해 포상을 통해 우수경영활동을 널리 알리고 더 나은 미래 실현을 응원하기 위해 2022년 제정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보령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기업은행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부영그룹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lx
경남은행
대원제약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