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지다혜의 알쓸보카] "찬바람 불 때 따뜻하게" 다(茶)채로운 카페 50% 할인카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찬바람 불 때 따뜻하게" 다(茶)채로운 카페 50% 할인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12-09 06:00:00

삼성 'taptap O', 가장 많은 브랜드에서 할인

NH농협 '올바른 FLEX', 페이 결제 시 할인율↑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이코노믹데일리] 갑작스러운 추위에 많은 사람들이 커피 대신 차(茶) 메뉴를 더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클래식 밀크티는 판매 시작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을 100만잔을 기록했고 이디야의 10월 18~31일(2주간) 차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카드 업계도 1일 1 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카페 할인에 나섰다.

10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삼성 'taptap O' 카드는 스타벅스 50% 할인 또는 커피 전문점 30% 할인 중 한 가지를 택할 수 있다. 커피 전문점 30% 할인에 포함되는 브랜드는 스타벅스·탐앤탐스 등 총 10곳이다. 가장 많은 브랜드에서 커피 할인을 해주는 카드로 월 1만원까지 할인 제공을 한다.

롯데 'LOCA LIKIT Eat' 카드와 현대 '현대카드Z work' 카드는 커피 60% 할인을 제공한다. 두 카드 모두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폴바셋은 공통으로 할인되고 'LOCA LIKIT Eat' 카드 할리스, '현대카드Z work' 카드는 커피빈에서 할인된다.

우리 'D4@카드의정석' 카드는 카페 브랜드 4곳에서 55% 할인해 주는데 매년 연말(11~12월)에는 할인 한도가 2만2000원으로 2배 증가한다.

현대 '현대카드Z ontact' 카드는 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이디야의 '스마트오더' 건만 50% 할인해준다. 따라서 비대면 온택트 소비에 특화돼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할인되지 않는다.

다른 카페보다 스타벅스에 자주 간다면 페이(Pay)에 등록해 결제했을 때 할인율이 올라가는 카드도 있다. NH농협 '올바른 FLEX' 카드는 스타벅스 5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제공한다. 결제금액이 2만원 이상이라면 NH페이로 결제했을 시 1000원 할인을 중복해서 받을 수 있다.

KB국민 '청춘대로 톡톡' 카드도 스타벅스 50% 할인에 간편결제 10% 할인을 중복 적용해준다. 이 때 스타벅스와 간편결제 할인 한도는 각각 차감된다. 온·오프라인에서 이용되는 모든 간편결제라면 할인 적용된다. 롯데 'LOCA LIKIT' 카드도 스타벅스에서 실물 카드로 결제하면 50% 할인, 간편결제로 결제하면 6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50% 할인카드인 삼성 '모니모' 카드는 '옵션서비스 1'을 선택하면 스타벅스 50% 할인과 함께 교보문고, 스트리밍 30% 할인과 함께 월 1만원까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 'LOCA Mobility 반띵' 카드는 스타벅스 50% 할인을 월 3000~5000원까지 제공한다. 반띵카드란 이름처럼 대중교통·미용실·온라인쇼핑·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멤버십 구독료 등 모든 혜택의 할인율이 50%다.

롯데 '롯데백화점 FLEX' 카드는 커피 브랜드 4곳에서 50% 할인을 월 1만원까지 해준다. 이 외에도 모든 가맹점 0.5% 적립과 함께 스트리밍 30% 할인, 롯데면세점 5~15%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 '이디야 하나' 카드는 원큐페이로 결제하면 이디야 50% 할인, 그 외 결제시 20% 할인해준다. 커피 할인을 받기 위한 전월 실적 조건은 10만원인데, 여기에 카드 발급 후 1년 동안 실적 상관없이 매월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증권
셀트론
넷마블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5
이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SK증권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 뉴스룸
한미약품
종근당
신한라이프
롯데캐슬
KB금융그룹2
엘지
농협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토지공사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4
저작권보호
우리은행
KB국민카드
한국투자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우리카드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롯데카드
우리은행
농협
KB금융그룹3
위메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