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 금융 사장단 교체…생명 홍원학·화재 이문화 내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12-01 10:47:59

2024년 정기 임원 인사 조만간 마무리

홍원학 삼성생명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왼쪽·이문화 삼성화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삼성생명·삼성화재
홍원학 삼성생명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왼쪽)·이문화 삼성화재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 [사진=삼성생명·삼성화재]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각각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 이문화 삼성생명 부사장을 추천했다.

1일 삼성생명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홍원학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신임 홍원학 대표이사 내정자는 삼성생명 인사팀장, 전략영업본부장, FC영업1본부장을 거쳤다. 삼성화재 CEO(최고경영자) 부임 후에는 안정적인 사업 관리를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고 삼성생명 측은 설명했다.

삼성생명은 "홍원학 사장이 생·손보에 걸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채널 변화에 선제 대응하고 미래 경쟁력을 견인하는 한편, 고객 신뢰 구축과 사회와의 상생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이문화 부사장이 승진 내정됐다. 이문화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1990년 삼성화재에 입사한 후 영업 현장 및 스탭 부서를 다양하게 경험했다. 

지난해 말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부임 후 법인보험대리점(GA)시장 등 변화에 민감한 손보업 DNA를 이식하며 체질 개선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화재 측은 "이번 승진으로 삼성화재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공고히 하고 변화·혁신을 위한 조직문화 구축에 앞장서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부사장 이하 2024년 정기 임원 인사도 조만간 마무리해 발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KB증권
한화
LX
DB
신한금융
NH투자증
신한은행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롯데캐슬
DB손해보험
대한통운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