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 테크 서밋 2023, 역대 최대 규모 'AI 테크 서밋'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16 18:39:06

AI 시대 리딩 위한 활발한 협력과 논의의 장으로 발돋움

SK Tech Summit 2023
SK Tech Summit 2023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SK그룹의 종합 기술전 'SK 테크 서밋 2023'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SK 테크 서밋'은 SK그룹의 기술 역량을 결집해 기술 생태계 조성을 도모하는 취지의 테크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더 나은 미래를 위해 어디에나 존재하는 AI(AI Everywhere for a better future)'를 주제로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작년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인공지능(AI)다. SK 그룹은 전시, 발표 기술의 60% 이상을 AI로 구성하고 SK텔레콤을 중심으로 AI 기반 미래 성장에 대한 SK그룹의 비전과 기술력을 표현했다.

규모도 역대급이다. SK는 전년 개최 장소인 워커힐 호텔을 벗어나 서울 삼성동 코엑스로 무대를 옮겼다. SK그룹 17개사 190 여 개 기술에 대한 전시와 발표, 체험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것도 이번 행사 특징이다.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사진선재관 기자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전시장 한 복판에서는 귀여운 모습의 대형 에이닷 캐릭터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SK텔레콤은 대형 에이닷 전화부스를 체험공간과 포토존으로 조성해, 관람객들이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에이닷 전화의 통화녹음기능은 아이폰에서 빛을 밝한다.  ‘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지난 달부터 제공하고 있다. ‘A. 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되었던 기존의 전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일상 등으로 관리의 영역을 확대한 새로운 전화 서비스다.

에이닷 전시장 중앙에는 하루 일과 시간을 표현하는 알록달록한 시계 모형의 대형 테이블이 아침, 점심, 저녁 등 3가지 일과별로 에이닷의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했다. ‘나만의 AI 개인 비서’라는 에이닷 슬로건을 실감할 수 있었다.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SK 테크 서밋 2023 현장
한편, SK텔레콤이 주도하는 K-AI 얼라이언스 16개 멤버사가 모두 참여해 자사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SK ICT 관계사 및 유망 Ai 기업들과 기술교류 및 협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컴투스
정책브리핑
다올투자증권
우리은행_1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미래에셋
우리은행_3
KB금융그룹
신한은행
NH농협
DB그룹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2
대신증권
기업은행
청정원
국민은행
현대
과실비율정보포털
미래에셋자산운용
cj프레시웨이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