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SDI, 현대차와 첫 배터리 공급 계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10-23 09:21:17

차세대 P6 각형 배터리 헝가리 공장서 생산

삼성SDI P6 각형 배터리 이미지사진삼성SDI
삼성SDI P6 각형 배터리 이미지[사진=삼성SDI]
[이코노믹데일리] 삼성SDI가 현대자동차에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한다. 이로써 현대차는 LG에너지솔루션, SK온에 이어 삼성SDI까지 배터리 3사 모두와 협력 관계를 맺게 됐다. 

삼성SDI는 오는 2026년부터 2032년까지 7년간 현대차의 차세대 유럽향 전기차에 들어갈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SDI와 현대차가 전기차 배터리 분야에서 공급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SDI는 현대차를 새로운 고객사로 확보한 동시에 향후 협력 확대 기회를 열어 둠으로써 추가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양사 간 협력으로 현대차는 각형 배터리를 통한 배터리 폼팩터 다변화가 가능해졌고 이는 각형 배터리의 채용을 확대하는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향후 차세대 배터리 플랫폼 선행 개발 등 협력 관계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SDI는 현대차에 개발 중인 6세대 각형 배터리 P6를 공급하게 된다. 

P6는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양극재의 니켈 비중을 91%로 높이고 음극재에 독자적인 실리콘 소재를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P6는 삼성SDI 헝가리 공장에서 생산해 현대차의 유럽 현지 공장에 공급할 예정이다.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은 "글로벌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현대차와의 전략적 협력에 첫 발을 내디뎠다"라며 "삼성SDI만의 초격차 기술경쟁력, 최고의 품질로 장기적인 협력 확대를 통해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보령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미래에셋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KB증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롯데캐슬
메리츠증권
lx
신한금융
KB희망부자
DB손해보험
DB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