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이프랜드에 실사 기반 메타버스 국내외 명소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5-08 11:24:49

LA 할리우드 산,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등 국내외 5개 명소 이프랜드에 구현

실사 기반으로 현실감 극대화… 일부 장소는 스타트업과 협업 형태로 선보여

"시공간 제약 없는 버추얼 명소 관광 가능해져… 국내외 명소 지속 추가 예정"

SK텔레콤 이프랜드에 실사 기반 국내외 명소 오픈[사진=SK텔레콤]

[이코노믹데일리]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 내 소통공간인 이프스퀘어를 통해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된 국내외 명소들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선보이는 국내외 명소는 미국 LA 할리우드 산,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강남역 사거리, 홍대입구역 사거리 등 총 5곳이다. 

이번 명소들은 기존의 이프스퀘어가 그래픽 방식으로 제작되던 것과 다르게 실사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현실감을 크게 높였다.

SK텔레콤은 이번 실사 기반 국내외 명소 오픈에 대해 시공간 제약 없는 메타버스 세상 속에서 전세계 이용자들이 가보고 싶었던 장소를 자유롭게 구경하며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강남역과 할리우드 산 이프스퀘어는 SK텔레콤의 트루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혁신 스타트업인 ‘예간아이티’와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것으로, ESG 경영 측면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SK텔레콤은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메타버스 속 국내외 명소에선 현실과 유사한 버추얼 투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남산서울타워에선 봉수대, 팔각정, 전망대 등의 구경과 함께 가상의 YTN 야외 스튜디오와 자물쇠 걸기 등을 체험하며 남산서울타워만의 즐길 거리들을 가상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이프랜드 속 실사 이미지 기반 5개 국내외 명소 구현에 이어 다양한 국내외 명소들을 메타버스 세상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 양맹석 메타버스 CO장은 “신규 이프스퀘어 런칭으로 할리우드 산, 남산타워 등 국내외 주요 명소를 가상으로 관광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요 명소를 계속 추가해 이프랜드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추억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신한은행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KB금융그룹
롯데케미칼
신한금융지주
LX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종근당
신한금융
KB국민은행
한화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