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웹툰, 삼성카드와 함께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10 11:12:46

네이버웹툰의 첫 PLCC…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콘텐츠 결제 금액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 제공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커피 전문점 등 웹툰 주 이용층인 MZ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업종 대상 혜택도 포함

유료 이용자 락인 효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 IP 비즈니스 일환으로 창작자 수익 확대 기대

삼성카드와 함께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 출시[사진=네이버웹툰]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웹툰이 삼성카드, 네이버파이낸셜과 함께 첫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출시했다. 기존에 네이버웹툰의 작품을 카드 디자인에 활용한 사례는 있었으나 자사 유료 이용자에게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신용카드 출시는 처음이다.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 네이버시리즈온 결제 금액의 5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포함해 온라인 쇼핑몰, 커피 전문점 등 일상 영역에서도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웹툰 브랜드를 상징하는 기본 디자인과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화산귀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을 활용한 디자인 등 총 3종의 카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적립된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다시 네이버웹툰 콘텐츠 결제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유료 이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웹툰은 인기 웹툰 <화산귀환>과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IP를 카드 디자인에 활용했다. 두 작품은 모두 강력한 팬덤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웹툰 IP를 활용한 2차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네이버웹툰 삼성 iD 카드는 특히 팬들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웹툰 스토리를 녹인 새로운 작화를 카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또한, 웹툰 IP를 활용한 카드 출시는 IP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웹툰 원작자에게도 웹툰 연재 외 부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카드로 개성을 나타내는 MZ세대를 겨냥해 최근 웹툰 IP를 활용한 카드 출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유료 고객 대상 혜택이 강화되면 좋겠다는 이용자 목소리를 반영해 제휴 카드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네이버웹툰만의 다양한 혜택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보령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우리은행
신한금융
NH투자증권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