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웹툰, 애니플렉스 라인망가 오리지널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수습기자
2023-04-04 09:46:52

네이버 1세대 작품 '선배는 남자아이'가 제작 대상

자료사진[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웹툰의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LINE MANGA)의 오리지널 웹툰이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4일 현재 웹툰 업계에 따르면 라인망가를 운영하는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일본 오리지널 웹툰 '선배는 남자아이'가 일본 애니메이션 회사인 애니플렉스를 통해 TV 프로그램으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니메이션 원작인 '선배는 남자아이'는 라인망가 아마추어 창작 공간인 '인디즈'에서 발굴한 일본 웹툰 1세대 작품이다. 라인망가는 네이버웹툰의 도전 만화를 모델로 웹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인디즈 시스템을 2015년부터 운영했고 선정 작품 중 하나가 '선배는 남자아이'다.

이 웹툰의 원작자인 폼(pom) 작가는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 "라인망가와 독자들 덕분에 꿈꿔왔던 애니메이션 제작이 현실이 됐다"며 "창작의 문턱이 굉장히 낮은 인디즈를 통해 도전할 수 있었고, 라인망가를 통해 전 세계 독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해외 진출 초기부터 한국의 창작자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해외 웹툰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며 "웹툰 영상화에 관심을 갖는 현지 제작사들의 주목을 받을 만큼 현지 창작 생태계가 비약적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플렉스는 일본 소니 뮤직 그룹 계열사로 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대표작으로는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끈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가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하이닉스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경남은행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보령
DB
우리은행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