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당근마켓 X 에스알, "웃돈 붙은 승차권 거래 NO!" 승차권 부정 거래 방지 협약 체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당근마켓 X 에스알, "웃돈 붙은 승차권 거래 NO!" 승차권 부정 거래 방지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4-09 14:25:02

[사진=당근마켓]

[이코노믹데일리] 당근마켓이 올바른 승차권 거래 문화 조성을 위한 시스템을 한층 강화한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수서발고속열차(SRT)를 운영하는 에스알(이하 SR)과 승차권 부정거래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SR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당근마켓을 포함한 온라인 중고거래 서비스 제공 3사와 SR 간 공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 당근마켓과 SR은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승차권 부정 거래 근절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정가보다 비싸게 웃돈을 붙인 승차권을 판매하거나 승차권을 대량 선점 및 유통하는 행위에 대해 더욱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정연성 에스알 영업본부장, 최은경 번개장터 CRO, 신지영 당근마켓 서비스운영실장, 김동진 중고나라 COO.[사진=당근마켓]

그동안 당근마켓은 추석과 설 명절 등 기차 승차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특정 기간마다 SR과 협력해 특별 모니터링을 진행한 바 있다.

철도사업법에 따르면 급한 사정이 생겨 일회성으로 판매하거나 정가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하는 행위는 허용되지만, 명절 기간에는 승차권 거래를 전면 금지하는 등 자체적으로 기준을 높여 모니터링하면서 안전한 거래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지영 당근마켓 서비스운영실장은 “불법 승차권 판매 및 알선 행위로부터 이용자들을 보호하고, C2C 시장 환경에 걸맞은 건강한 거래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술적, 제도적으로 최선을 다해 대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구축하고, 서비스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보령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KB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