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SH, 고위직 대상 청렴리더십 특별교육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4-07 14:29:16

김헌동 사장을 비롯한 SH 임원과 간부직원들이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사진=SH]

[이코노믹데일리]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반부패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고위직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SH는 이날 사장, 본부장, 실·처장 등 임원 및 고위 간부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공사 고위 임직원들의 청렴리더십을 강화하고, 솔선수범을 실천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SH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했다. △목민심서를 통해 이해하는 현대의 반부패 제도(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임직원 행동강령 등) △고위직 청렴리더십의 중요성 등 교육 대상자 맞춤형,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SH는 올해 청렴도 최우수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고위직의 청렴리더십 강화 시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먼저 윤리규정에 대한 정확한 숙지를 통해 고위직의 모범적 역할 및 반부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반부패 법령 자가진단을 실시했다. 아울러 고위직이 솔선수범하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자 국민권익위원회 표준 모형에 따라 고위직의 청렴수준에 대한 내부직원의 인식을 조사하는 부패위험성 진단을 진행 중이다.

SH는 4월 중 '청렴도 제고계획 임원보고회'를 개최하여 연초 본부별로 수립한 청렴도 제고계획의 추진실적을 점검함으로써 전사적 윤리경영 추진 동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헌동 SH 사장은 "조직 내 자율적 청렴실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는 고위직이 먼저 솔선수범해야 한다"며 "고위직의 청렴리더십을 기반으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여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도 최우수 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신한은행
대한통운
종근당
롯데캐슬
SK하이닉스
LX
DB
NH투자증
e편한세상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미래에셋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KB증권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