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삼성, 친환경·초연결 기능 강화 '2023년형 에어컨·공기청정기' 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삼성, 친환경·초연결 기능 강화 '2023년형 에어컨·공기청정기'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3-01-26 10:51:14
자체 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 기능 늘리고 디자인 개선 26일부터 판매 개시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갤러리 아이보리[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무풍 기능과 스마트싱스 기능 등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에어컨·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6일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 등 2종의 신제품 라인업을 발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친환경 기능을 강화하고 삼성전자 제품 간 연결성을 높이는 스마트싱스 기능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실루엣 디자인'이 적용돼 외관도 새로워졌다. 또 열교환기 전열면적을 2배 늘리고 실외기 팬과 모터를 개선해 모든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모델에는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IoT) 기능 스마트싱스가 전 모델에 탑재됐다. 이 기능을 통해 제품 기기 상태를 진단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새로 추가된 '항균 구리 극세 필터'를 이용해 유해세균 증식을 방지하거나 인공지능(AI) 활용으로 전력을 아낄 수 있다.

또 디자인도 새로 변경됐다. 3D 메탈 프레스 공법이 적용된 실루엣 디자인은 에어컨 전반적으로 미세한 굴곡을 넣어 표면 볼륨감을 줄였다. 기존 제품보다 1500개 더 늘어난 27만여 개 무풍 마이크로 홀로 냉기가 피부에 직접 닿지 않고도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 장점이 더욱 강화됐다. 이와 함께 △공간 냉방 특화 기능인 하이패스 서클 냉방 △따뜻한 바람으로 쾌적함을 주는 체온풍 라인업 확대 등도 특징이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기존 패브릭 화이트, 스노우 포레스트 색상 외 5종이 추가돼 총 7종 색상을 조합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6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가격은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설치비 포함 322만~679만원(단품 기준)이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냉방면적(56.9~62.6㎡)에 따라 287만~312만원(단품 기준)이다.
 

삼성전자 비스포크큐브에어[사진=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함께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도 2023년에 걸맞게 개선됐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요구에 맞춰 필터를 변경할 수 있고 △스마트싱스 기능 등 소비자 맞춤 기능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또 기존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에 적용됐던 '맞춤 청정 AI+' 기능도 유지된다. 2021년부터 적용된 펫 기능 강화 모델과 일반·탈취 강화 모델 외에도 '살균 플러스 집진필터'를 탑재한 살균 특화 모델도 추가돼 소비자 기호에 다라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는 총 4종 색상으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의 출고가는 타입과 청정면적(60~123㎡)에 따라 79만~174만원으로 책정됐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큐브 에어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삼성전자 에어솔루션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앞선 기술력으로 호평 받아 왔다"며 "앞으로도 친환경과 스마트싱스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