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네이버, 음악·콘텐츠 시너지로 미디어 경쟁력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8 09:55:32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와 LG유플러스가 음악·콘텐츠 분야 협업을 통해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와 LG유플러스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각 회사의 플랫폼 역량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 음악·콘텐츠 등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고객이 네이버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바이브(VIBE)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부가서비스로 제공한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2018년 6월 출시한 인공지능(AI) 뮤직 서비스로, 네이버의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용자 맞춤형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는 월 8700원(부가세 포함)에 무제한 음악감상 데이터가 포함된 ‘바이브 마음껏듣기’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면 3개월간 20% 할인된 금액으로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 

9만 원대 이상 5G·LTE 요금제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미디어 혜택에도 바이브 이용권이 새롭게 도입됐다. ‘5G프리미어레귤러(월 9만5000원)’ 이상 5G 요금제* 혹은 ‘LTE프리미어플러스(월 10만5000원)’ 요금제에 포함된 미디어 혜택 중 바이브 이용권을 선택한 고객은 매월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규 부가서비스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고객들에게 양질의 음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네이버는 안정적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 뮤직서비스 이태훈 책임 리더는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네이버의 음악·콘텐츠 부문 경쟁력과 LG유플러스의 폭넓은 모바일 가입자 풀 및 데이터가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더욱 강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바이브의 오디오 서비스를 고도화할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와 함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도 구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모바일서비스 담당은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고 수준의 음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음악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구상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KB증권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보령
NH투자증권
대원제약
DB
신한금융
기업은행
넷마블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