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 아이오닉6, 유럽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3-01-13 15:19:11

유로 NCAP서 최우수 차량 선정...벤츠 C클래스 등 제쳐

현대자동차 아이오닉6[사진=현대자동차그룹]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자동차(EV) 아이오닉 6가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가 13일 유로 'NCAP(신차평가제도)' 대형 패밀리카 부문에서 최우수 차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로 NCA는 매년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 약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받은 차량을 각 부문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한다. 아이오닉 6는 지난해 11월 해당 기관 4가지 평가 영역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받아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유로 NCAP는 아이오닉 6가 정면과 측면 충돌 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이 안전한 상태를 유지해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의 주요 신체를 잘 보호했다고 봤다. 또 차내 에어백 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안전 보조 기능 등도 최고 등급으로 평가했다.

지난해 유로 NCAP에서 별 다섯 개를 받은 대형 패밀리카는 현대차 아이오닉 6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스코다 옥타비아 △기아 EV6 등이었다. 아이오닉 6는 이같은 경쟁차량들을 제치고 1위로 올랐다.

현대차 아이오닉 6는 지난해 8월 출시됐다. 차량 주요 특성으로는 △6.2km/kWh의 세계 최고 수준 전기소비효율(18인치 휠, 스탠다드 2WD 기준)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넉넉한 1회충전 주행가능거리(18인치 휠, 롱레인지 2WD 기준)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기저항계수 0.21 △매끈한 유선형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안락한 실내공간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갖췄다.

한편 아이오닉 6 외에 현대차그룹의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가 적용된 차량들도 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글로벌 최고 수준 안전성을 입증받은 차량은 △현대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등이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NH투자증권
보령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기업은행
DB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부영그룹
신한금융
lx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