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국제평화지원단 위문 방문...격려 및 위문금 전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정책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국제평화지원단 위문 방문...격려 및 위문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현수 기자
2023-01-12 17:08:53

12일 오후 이광재 국회사무총장이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국제평화지원단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사진=국회사무처]


[이코노믹데일리]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얼굴...꼭 안전하게 임무 다해주길"

국회사무처는 12일 오후 이광재 총장이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국제평화지원단(온누리부대)을 방문해 위문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고 이날 밝혔다.

부대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파병교육대 역사관 관람을 마친 이 총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세계 평화를 위해 땀 흘리는 장병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얼굴"이라며 "우리 파병 부대가 현지에서 '신이 내린 선물'이란 찬사를 받는다고 들었다. 평화 정신을 알리는 대한민국 외교사절단으로서 꼭 안전하게 임무를 다해달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국제평화지원단은 대한민국 국제 평화 유지 활동 참여 보장을 위해 지난 2010년 7월 1일 특전사 예하로 창설된 부대다. 부대 별칭인 '온누리'는 전 세계를 누비며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를 의미한다. 필요시 해외로 파병돼 유엔평화유지활동(PKO) 또는 다국적군평화활동(PKF) 임무를 주로 수행한다. 

또한 파견을 다녀오게 될 장병들이 현지에서 겪게 될 수 있는 각종 위험 상황에 대한 대처 훈련을 실시하고 현지 주민들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을 위한 문화, 관습, 언어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기관의 역할도 수행한다. 

한편 이날 위문 방문에는 국회사무처 기획조정실장과 운영지원과장 등이 함께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