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가천대 신변종 감염병 mRNA 백신 사업단과 MOU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인턴기자
2022-12-13 17:33:23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인프라 향상과 기술 협력의 계기

민ㆍ학 협력으로 mRNA 백신 전문 인력 양성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13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가천대 신변종 감염병 mRNA 백신 사업단과 MOU를 체결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가천대 신변종 감염병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 사업단이 13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mRNA 백신의 연구개발(R&D)을 촉진하고 인프라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mRNA 백신은 신체의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단백질 또는 단백질 생성 방법을 세포에 가르쳐 특정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때 항체 생성을 유도하는 방식의 백신이다. 기존 백신보다 생성이 쉬우며 모더나와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모두 mRNA 방식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mRNA 백신 기술 연구 개발 및 플랫폼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산·학·연·관 협업을 통한 mRNA 백신 전문 인력 양성 및 프로그램의 기획·유치·운영사업 △mRNA 우수 유망 기업, 기술 발굴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 협력 등을 수행하기로 했다.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향후 반복될 수 있는 감염병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혁신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이번 MOU가 협업을 통한 mRNA 백신 기술 및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