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美, 언노운 월즈 스튜디오, 300억 원 규모 크래프톤 주식 매수 완료 공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美, 언노운 월즈 스튜디오, 300억 원 규모 크래프톤 주식 매수 완료 공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24 17:22:36
크래프톤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투자, 임직원이 매수에 참여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그래픽=언노운 월즈]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북미에 위치한 독립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Unknown Worlds)의 경영진 및 임직원이 크래프톤 주식을 매입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언노운 월즈의 임원진 찰리 클리브랜드, 맥스 맥과이어, 테드 길 외 직원 1인이 매입한 크래프톤 주식 취득 금액은 한화 약 300억 원(미화 $22,200,000)이다. 주식 매수 자금은 언노운 월즈의 인수 당시 확보한 현금으로, 해외 거주자의 국내 주식 거래 절차를 합법적으로 준수해 진행했다.

언노운 월즈의 임원진과 직원은 재미와 즐거움이라는 게임의 본질을 중심으로 신작 개발에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는 크래프톤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이번 매수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언노운 월즈는 2001년 미국에서 찰리 클리블랜드와 맥스 맥과이어가 설립한 게임 개발사로, 하프라이프 MOD, 내추럴 셀렉션 시리즈, 서브노티카 등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에 기반한 PC 및 콘솔 게임을 선보이며 탄탄한 팬 층과 게임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문브레이커(Moonbreaker)를 얼리 액세스 방식으로 선보였으며 현재 후속작 ‘서브노티카 2’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크래프톤은 지난 2021년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첫 번째 인수 대상으로 언노운 월즈를 선택하며 글로벌 게임 개발 경쟁력 강화에 나선 바 있다.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글로벌 게이머들을 위한 독창적인 경험을 만들어내자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언노운 월즈와 함께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언노운 월즈는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의 인기 게임을 개발한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찰리 클리브랜드와 맥스 맥과이어가 200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창업하였다. UW 스튜디오는 하프라이프(Half-Life)의 모드(Mod)인 내추럴 셀렉션 개발로 시작하여 하이브리드 멀티플레이어 전략/슈터 게임인 내추럴 셀렉션 2와 해저 어드벤처 생존 게임 서브노티카를 통해 전세계적인 인지도를 쌓아 회사를 키웠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하나금융투자
의정부시청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부영
신한금융지주
GC녹십자
신한금융그룹
삼성화재 2022년 9월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
동아ST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중공업그룹
우리카드
종근당
하이트진로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