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폰14 공개…감성 혁신, 환율탓 16만∼25만원 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8 10:44:32

[아이폰14 컬러별 라인업 / 애플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애플이 아이폰14 시리즈 등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다.

7일(현지시간)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저 너머로'(Far out.)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와 신형 애플워치 시리즈,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공개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6.1인치형(15.4㎝)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0㎝) 플러스, 고급 모델인 6.1인치형 프로와 6.7인치형 프로맥스등 총 4종을 공개됐다. 전작에서 미니, 일반, 프로, 프로맥스 등 4종으로 구성됐던 것과 라인업이 달라졌다.

일반 모델과 고급 모델의 '급 나누기' 전략을 구사했다. 성능은 물론 새로운 디스플레이 디자인, 카메라 등 여러 부분에서 고급 모델에 집중했다. 보다 비싼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전략으로 분석된다.

 

[아이폰14 주요 업데이트 / 애플 제공]


아이폰14 시리즈는 북미 기준으로 가격은 전작과 동일하게 책정됐다. 다만 고환율 영향으로 한국 등에서의 출고가는 크게 올랐다. 아이폰 14 기본 모델의 가격은 한국 시장 기준 125만원부터 시작한다. 아이폰14 프로는 155만원부터, 아이폰14 프로맥스는 175만원부터 시작한다. 아이폰13 대비10만원~20만원 가량 높아진 것이다.

아이폰14 기본과 플러스 모델에는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들어갔던 'A15 바이오칩'이 탑재됐지만, 프로 모델에는 진일보한 신형 칩 'A16 바이오닉'이 장착됐다. 애플은 'A16 바이오닉'은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이라고 설명했다.

애플은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와 일반 모델에서 디자인 측면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프로 시리즈에만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가장 거슬려 했던 전면 상단 카메라 부분에 애플이 '다이내믹 아일랜드'라 명명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존 M자 형태 노치(화면 상단 테두리)에서 카메라 모듈 부분만 구멍을 뚫은 펀치홀 카메라로 대체하는 동시에 이를 새로운 디스플레이 창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알약 모양의 펀치홀 구멍을 활용해 앱 활용에 따라 자유자재로 크기를 바꾸며 지도, 음악, 타이머 등의 백그라운드 활동을 표시하는 것은 물론 전화나 페이스타임 알람, 캡처 등 다양한 알림도 띄울 수 있다. 

애플은 이날 애플워치 라인업도 발표했다. 여성 건강 기능을 강화한 애플워치 시리즈8, 보급형인 애플워치 SE에 이어 '애플워치 울트라'를 처음 선보였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49mm 티타늄 케이스와 평평한 사파이어 전면 크리스털을 탑재하였고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 소재로 제작돼 극한의 환경에서도 워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36시간으로, 저전력 모드를 도입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60시간까지 늘렸다. 

3년 만에 2세대 에어팟 프로도 선보였다. 새로운 H2 칩을 탑재해 1세대 소음 차단(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두 배로 강화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KB증권
보령
국민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부영그룹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기업은행
lx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DB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롯데캐슬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