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대한항공, 김해~인천공항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재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대한항공, 김해~인천공항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9-05 09:34:37
2년 6개월 만, 30일부터 하루 두 편씩 운항 부산, 경남지역 출발 승객 편의 향상

[사진=대한항공]


[이코노믹데일리] 대한항공이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김해~인천공항 간 '환승전용 내항기' 운항을 2년 6개월 만에 재개한다.

대한항공은 오는 30일부터 하루 두 편씩 보잉 737-8 기종을 투입해 김해~인천공항 노선을 운항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 출발은 오전 7시(KE1402), 오후 3시 25분(KE1408) 이며, 인천 출발은 오전 9시 30분(KE1401), 오후 6시 45분(KE1407)이다.

환승전용 내항기는 지방에서 출발해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만 탑승 가능한 지방~인천공항 간 직항 항공편이다. 

환승전용 내항기를 이용해 인천공항을 거쳐 김해공항으로 가는 승객은 인천공항 도착 후 환승전용 내항기에 탑승하면 되며, 김해공항에서 입국심사·세관검사·검역 등의 수속을 받게 된다.

위탁수하물 또한 최종 목적지인 김해공항에서 수취할 수 있게 된다. 반대로 김해공항에서 인천공항을 거쳐 출국할 때는 김해공항에서 출국심사, 수하물 탁송 등 모든 국제선 탑승수속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을 탑승해야 하는 부산, 경남지역 출발 승객들의 편의가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김해~인천공항 간 내항기의 운영 재개를 통해지방 출발 고객의 편의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이 인천공항발 국제선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하나카드
이마트
우리은행
농협금융
KB국민은행2
KB국민은행
금호건설
신한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올리브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