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 카카오맵에서 부산 버스 이동 상황, 초 단위로 확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8-10 09:18:36

카카오, 카카오맵에서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 제공

[카카오, 카카오맵에서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 카카오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10일 지도 앱 서비스 카카오맵에서 부산 지역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주, 울산, 춘천, 목포에 이어 5번째 적용한 것으로, 카카오맵만의 특화 서비스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는 위성항법시스템을 활용해 10cm 단위의 버스 위치 정보를 초 단위로 갱신하여 신호 대기 상태나 도로 상황에 따른 이동 속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맵 첫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의 메뉴바 혹은 우측 레이어 버튼을 누르고 초정밀 버스 기능을 켜면 된다. 정류장 검색이나, 대중교통 길찾기에서 상세경로 선택 시에도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가 제공된다. 

버스 아이콘마다 노선번호를 표기하고 버스 종류에 따라 색상을 구분해, 지도 위에서 원하는 버스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으며 내비게이션 모드도 제공한다. 

이번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는 카카오와 지자체의 협력 모델로 부산 시민은 물론 여행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카카오는 지난 2019년 9월, 제주도와 협력해 제주 지역에서 국내 최초로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해당 기능에 만족한 이용자들이 서비스 제공 지역 확대를 요청함에 따라, 올해 5월 울산, 춘천, 목포에도 적용했다. 연내 광주 등 다양한 지역으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초정밀 버스 위치 정보는 카카오맵에서만 제공되는 특화 기능으로 카카오맵 이용자 만족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 업데이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넷마블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보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KB증권
부영그룹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