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메이커스,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기부 프로젝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8-08 16:49:54

일러스트레이터 최진영 작가와 협업해 티셔츠, 휴대폰케이스 등 6종 출시

판매 수익금 전액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

[카카오메이커스, ‘세계 고양이의 날’ 맞아 프로젝트 진행 / 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고양이를 테마로 디자인한 협업 제품들을 선보여 길고양이 보호에 힘을 보탠다.

8월 8일은 과거 역사 때부터 함께 했던 반려동물인 고양이를 축복하는 '세계 고양이의 날'로 국제동물복지기금(IFAW)이 고양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유기묘 입양과 오랫동안 사람과 함께한 반려동물 고양이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2002년에 창설한 날이다.

이후 매년 8월 8일이 되면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이해 고양이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을 가진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기념해 일러스트레이터 최진영 작가와 협업해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을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총 티셔츠, 휴대폰케이스, 볼캡, 글라스잔, 그립톡, 패브릭포스터 등 총 6종으로, 최진영 작가 특유의 자유롭고 감각적인 드로잉을 담아냈다. 이번 협업 제품들은 오는 14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에서 단독 판매한다. 
 
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한국고양이보호협회에 기부되며, 길고양이와 더불어 함께 살 수 있는 사회를 위한 구조활동 및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20201년 세계 고양이의 날에도 기념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약 1,900만 원을 길고양이 지원 사업에 기부한 바 있다. 기부금은 길고양이들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치료를 위해 사용됐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고양이의 생명과 안전을 생각하는 의미있는 프로젝트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프로젝트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넷마블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기업은행
우리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신한금융
보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