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 소상공인 디지털 마케팅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8-03 15:25:25

상인들의 디지털 소통 돕기 위한 '소신상인 프로젝트' 일환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 지원

연매출 10억 이하 개인/법인 사업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

[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각자대표 남궁훈, 홍은택)는 3일,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 혜택'을 시작한다고 발표하였다.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하여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카카오톡을 홍보 수단으로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소상공인 지원 혜택은 단기적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장기적인 상생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 연말까지 1차 접수를 받은 후 소상공인들의 피드백을 통해 지원 혜택을 보강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 혜택 / 카카오 제공]

 
국세청 신고 기준 연매출 10억 이하의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마치면 카카오톡 채널 계정의 사업자용 월렛으로 지원금이 30만원이 충전된다.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카카오 소신상인 지원센터’를 추가한 후, 해당 채널 채팅방에서 지원 신청 버튼을 누르고 설문을 작성하면 된다. 카카오 비즈니스 홈페이지 내 소상공인 지원 페이지에서도 신청 및 활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4월 사회의 지속가능성 기여를 위한 카카오 공동체의 상생 방안을 발표했으며, 소상공인 및 지역 파트너를 대상으로 5년간 총 1,000억원의 상생 기금을 집행할 것이라 밝히고 소신을 가지고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상인들을 지원하는 ‘카카오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전하였다.
 
카카오 홍은택 각자대표는 “소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더 쉽게 고객과 디지털로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지원 혜택을 준비했다”며, "서로가 가진 역량을 모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KB증권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금융
경남은행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