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 케이크, <BTS RECIPE BOOK> 출간...아티스트 IP 접목, 글로벌 교육 콘텐츠 공략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네이버 케이크, <BTS RECIPE BOOK> 출간...아티스트 IP 접목, 글로벌 교육 콘텐츠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28 14:25:15

BTS 자체 콘텐츠에 담긴 15개 레시피 소개

요리와 관련된 한국어 표현부터 한국 식문화에 대한 풍부한 해설까지 제공

연내 케이크 앱 통해서도 K-POP 기반 교육 콘텐츠 선보일 예정

[[BTS RECIPE BOOK] Official Teaser 캡쳐]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스노우(주)(SNOW, 대표 김창욱)의 자회사 언어 학습 에듀테크 기업 케이크(주)(CAKE, 대표 이충희)가 아티스트 IP를 접목한 교육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 전력을 갖는다고 밝혔다. 
 
케이크는 지난 6월 선보인 ‘BTS LYRICS INSIDE’에 이어, 방탄소년단(BTS)이 직접 만들고 즐겨 먹던 음식의 요리법과 함께 한국어 학습 효과도 누릴 수 있는 ‘BTS RECIPE BOOK’을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BTS RECIPE BOOK [네이버 제공] ]


책을 통해 독자들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좋아하는 요리를 요리하는 방법과 한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교육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하기 위한 CAKE의 노력의 일환이다.

업계에 따르면 은 15개 요리를 선정해 이와 관련된 BTS의 스토리를 레시피와 함께 소개한 도서로 영상 콘텐츠로 제공되던 ‘The BTS Recipe in KOREAN’의 서적 출간 요청에 힘입어 기획됐으며, 약 2백여 페이지로 구성된 컬러 BTS멤버 화보사진 및 음식이나 요리와 관련된 한국어 표현은 물론 한국 식문화에 대한 해설도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BTS가 직접 참여한 음식 취향 설문조사도 본문 곳곳에 배치하여, 글로벌 팬들이 보다 재미있게 한국어 표현과 레시피를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고 전했다.  
 

[BTS RECIPE BOOK] Official Teaser 캡쳐]



아울러, 은 독자들의 다양한 식단을 고려한 채식 및 밀가루 대체식등의 조리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또한, QR코드를 수록하여 모든 조리 과정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하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BTS RECIPE BOOK'은 조리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고 다양한 독자의식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건 및 글루텐 프리 레시피 옵션을 포함합니다. 또한 독자들이 요리의 모든 과정을 담은 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QR코드가 포함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고 즐길 수 있다.

케이크 관계자는 “지난 6월 출간한 ‘BTS LYRICS INSIDE’가 런칭 하루 만에 일본, 미국 등 국가에서1차 판매분 매진을 기록할 만큼, 케이크의 자체 교육 콘텐츠는 전 세계 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한국어 교육은 물론 전 세계 언어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넷마블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하이닉스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증권
DB
KB희망부자
보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NH투자증권
신한은행
기업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