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현대엔지니어링, 중고층 모듈러 견본주택 품평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현대엔지니어링, 중고층 모듈러 견본주택 품평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7-28 08:34:57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엔지니어링은 국내 최초 13층 높이의 중고층 모듈러 주택 실증사업인 ‘용인영덕 A2BL 경기행복주택’의 견본주택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품평회는 29일까지 모듈러 주택 제작사인 금강공업의 진천1공장에서 진행된다. 공공사업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관련 전문가 등이 참석해 모듈러 견본주택에 대한 마감 품질 평가 및,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영덕 A2BL 경기행복주택 사업은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현대엔지니어링, 금강공업)이 민간사업자로 참여하는 공공주택사업이다.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국가 R&D 연구과제로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참여하고 있다.
 
용인 영덕동 일원에 1개동(지하1층~지상13층) 106가구(전용면적 17㎡ 102가구, 37㎡ 4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모듈러 공법을 활용해 공급, 2023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일찍이 미래 건축 기술개발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모듈러 건축기술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다양한 외부기관과의 연구개발 및 협업, 다수의 OSC(Off-Site Construction) 국가 R&D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모듈러 건축 분야에서 풍부한 기술을 축적해 왔다.

김경수 현대엔지니어링 용인영덕 중고층 모듈러 실증사업 현장소장은 “일반적인 공법으로 지은 주택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 할 정도로 모듈러 주택 제작 수준이 발전한 모습이라는 평이 대부분이었다“며 “현장 정밀시공과 공장 정밀제작을 통해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