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카카오, 카카오메이커스, 결식 우려 아동 돕기 프로젝트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22 16:23:28

[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 남궁훈, 홍은택)가 결식 우려 아동을 돕기 위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카카오의 임팩트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국내 아티스트와 협업해 굿즈를 제작하고, 수익금 전액을 결식 우려 아동을 돕는 ‘행복두끼 프로젝트'에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결식 우려 아동들이 충분한 끼니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부, 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지원하는 사회공헌 복지프로그램이다.
 

[카카오메이커스 ‘레이 오브 선샤인(Ray of Sunshine)’을 주제로 팝아트 홍원표 작가와 협업, 상품 5종을 판매]



카카오메이커스는 이달 27일까지 ‘레이 오브 선샤인’을 주제로 팝아트 홍원표 작가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요거트 볼, 티셔츠, 그립톡, 비치타월, 폰케이스 등 상품 5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라는 꽃말을 가진 마트리카리아와 반드시 찾아올 행복이라는 꽃말의 메리골드 일러스트를 상품에 새긴 점이 특징이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학교 급식이 없는 방학 시즌에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을 도와 지역사회의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메이커스는 국내 작가의 아트워크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어 취약계층을 지원하며 임팩트 커머스로서의 본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5월부터 고객이 주문할 때마다 '에코씨드' 환경 기금을 모아 해양 정화, 숲 조성 등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자원 새활용 프로젝트 등 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주안파크자이
대원제약
하나증권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부영그룹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kb_지점안내
보령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