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트레져랩스에 AI 및 NFT 사업 공동 추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트레져랩스에 AI 및 NFT 사업 공동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21 10:47:47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NFT 및 메타버스 신사업 구축을 위해 멀티체인 기반 NFT∙메타버스 전문 기업 ‘트레져랩스(TREASURE Lab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트레져랩스는 독창적인 NFT 캐릭터 디자인 및 컨셉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콜렉터블 아트 NFT를 발행해 완판 신화를 쓴 국내 1세대 NFT 기업이라고 전하며 최근에는 ‘트레져스클럽'에서 트레져랩스로 사명을 바꾸며 북미 및 유럽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가 진행중이라고 하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트레져랩스와 함께 경쟁력 있는 NFT 생태계를 구축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사업을 개발하고 이를 지속 가능한 메타버스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양사는 NFT 발행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보증 등 NFT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 인프라와 플랫폼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실물상품과 연계된 NFT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하였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트레져랩스는 NFT 발행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보증 등 NFT 서비스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기술 인프라와 플랫폼 개발을 위해 힘을 합치고 실물상품과 연계된 NFT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국내 대표 IT 플랫폼으로서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하고 있는 AI 및 클라우드 기술력, 플랫폼 운영 노하우가 트레져랩스의 NFT 발행・운영・개발 역량과 만나 레저, F&B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하였다.
 
트레져랩스 관계자는  양사가 보유한 역량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확장을 이뤄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국내 콜렉터블 아트 NFT 업계에서 가장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트레져랩스와 경쟁력 있는 NFT 생태계를 위한 뜻깊은 협력을 하게 됐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및 카카오 i 클라우드(Kakao i Cloud)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이 좋은 아이디어와 함께 NFT 생태계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프라 기술 및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NFT 및 메타버스 생태계에 본격적으로 합류했다. 카카오 i 클라우드기반 NFTaaS(NFT as a Service, 서비스형 NFT) 구축 및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x 트레져랩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