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H, '대학(원)생 부동산금융 논문 공모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7-12 10:50:33

[LH 대학생 부동산금융 공모전]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부동산 관련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LH 대학(원)생 부동산금융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LH와 (사)한국부동산금융투자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리츠 등에 대한 일반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관련 연구 활성화 등을 위해 올해 첫 실시한다.

주제는 주택·토지, 상업시설 등 부동산·도시개발 및 관리, 자산투자운용 등을 위한 부동산금융 관련 전 분야이다.

공모리츠 활성화와 임대주택 공급 등 정책과제 수행을 위한 리츠 활용 방안 PF 자금조달, 부동산 펀드, 신탁 등 부동산금융 선진화 및 제도개선 등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모델을 제시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국내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으로 전공 불문이며, 개인 또는 팀(3인 이내 공동 연구)으로 신청 가능하다.

부동산금융 논문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논문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제출물 작성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안내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심사 항목은 △공모전 취지 적합성 △제안내용의 창의성 △실현 가능성 △부동산금융 기여도 △ESG 실현내용 등이다.

이날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9월 19~23일까지 논문을 접수할 수 있으며, 10월 중 심사 및 수상작을 선정한다. LH는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5팀 등 총 8팀을 선정하고, 전체 1300만원의 포상금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오영오 LH 공정경영혁신본부장은 "부동산금융은 민간부문 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에 있어서도 부동산 개발, 주택공급 등 정책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효율적 수단"이라며 "부동산금융 기반확대를 위해 이번 공모전에 대학생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현대백화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농협생명
LG에너지솔루션
우리금융2
신한은행
한국콜마
우리금융1
미래에셋
우리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