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정의선 현대차그룹 장녀 결혼식에 4대 그룹 총수 '총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6-27 18:17:41

이재용 삼성 부회장·구광모 LG 회장 등 참석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부인 정지선씨가 27일 장녀 진희씨 결혼식이 열리는 서울 중구 정동교회에서 가족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1남 2녀 중 장녀인 정진희(25) 씨가 27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정동제일교회에서 김덕중 전 교육부 장관의 손자 김지호(27) 씨와 결혼식을 올렸다.

진희 씨는 미국 동부의 명문여대로 꼽히는 웰즐리대학을 졸업하고 컨설팅회사인 롤랜드버거에서 일하다가 현재 현대차 해외법인에서 상품 담당으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랑인 김지호 씨는 아주대 총장을 지낸 김덕중 전 장관의 손자다. 그는 미국 조지타운 대학교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하버드 대학에서 교육 정책 석사 과정을 밟았다. 이들은 미국 유학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만남을 가지다가 결혼까지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현대가는 자녀들의 의지를 존중해 정략결혼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정의선 회장도 미국에서 아내 정지선 씨를 만나 결혼했다.

이날 결혼식에는 비가 오는 궃은 날씨에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비롯한 4대 그룹 총수들이 총출동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7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장녀 진희씨 결혼식이 열리는 서울 중구 정동교회로 딸과 함께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1시 50분께 제네시스 G90을 타고 가장 먼저 도착했다. 이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역시 제네시스 G90을 타고 딸 원주 씨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 이재용 부회장은 차에서 내려 딸과 함께 하나의 우산을 쓰고 식장으로 들어섰다.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동생인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도 식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정몽윤 현대해상 회장,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정기선 현대중공업그룹 사장, 정대선 현대비에스엔씨 사장 등 현대가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결혼식은 2시 30분께 종료됐다. 식을 마친 후 결혼식 분위기를 묻는 질문에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엄숙하고 좋은 분위기에서 식이 잘 진행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정진희 씨가 결혼한 정동제일교회는 대대로 현대가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린 장소다. 정몽구 현대차그룹 명예회장을 비롯해 정몽근 현대백화점그룹 명예회장, 정몽우 전 현대알루미늄 회장, 정몽준 전 의원 등이 모두 이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정의선 회장도 1995년 이곳에서 삼표그룹 회장의 장녀 정지선 씨와 결혼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보령
kb금융그룹
넷마블
하이닉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KB증권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NH투자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신한은행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